한난, 고객설비 에너지 효율향상 아이디어 포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16일 발표했다.
한난은 지역난방 사용자의 고객설비에 대한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됐다"면서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향상과 관련된 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16일 발표했다.
한난은 지역난방 사용자의 고객설비에 대한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해 공모분야를 '일반분야'와 '전문분야'로 구분했다. 일반분야는 '생활속 에너지 효율향상', 전문분야는 '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의무화제도(EERS) 사업 발굴'을 주제로 진행했다.
한난은 총 105건(일반분야 68건, 전문분야 37건)의 국민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 6건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 참가상 포함 총 507만원 상금을 지급한다.
전문분야 최우수상(절감으뜸상)은 열소비 상위 5% 세대에 진단서비스를 제공해 열 사용량을 줄이자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우수상(고효율상)은 '흡수식냉동기 운전 최적화 아이디어', '흡수식냉동기 세관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전문분야 수상작은 사용자측 에너지 절감과 효율향상을 위한 실증과정을 거쳐 EERS 사업으로 추진한다. 일반분야는 공사 홍보채널을 통한 대국민 홍보·에너지 절약 교육자료로 활용한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됐다”면서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향상과 관련된 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형 GV80, 디젤 빼고 하이브리드 추가
- 특허소송 승소율, 변리사 대리 인정 日 50% > 韓 30%
- 삼성, 반도체 혁신기술 '후면전력공급' 꺼낸다
- [르포] “돌에 가둬 CO₂ 영구 격리”…글로벌 CCS 실증 현장을 가다
- 짜증나는 광고…계속 기억에 남는 이유는
- 씨아이에스, 대구 3공장 본격 가동 돌입···생산 능력 2배 ↑
- 더 똑똑해진 취업준비…생성형 AI 기반 구직 서비스 부상
- [ICT시사용어]대학 기술지주회사
- 호실적 쓴 국내 톱5 제약사, 하반기 신약 효과 '기대'
- 케이뱅크, 가상계좌 오픈API 선보인다...뱅킹서비스 시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