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키아’ 전현무, 이번엔 동양화 도전 “이미 한지와 먹 구입”(선녀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스키아' 전현무가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을 통해 그림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
제작진은 "그림을 사랑하는 MC 전현무가 그 어느 때보다 더 열정적으로 컬렉션 투어에 임했다. 여행을 거듭할수록 전현무의 그림에 대한 애정과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점점 커지는 것을 느꼈다. 특히 김홍도 작품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림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줬다. '선녀들'의 컬렉션 투어를 통해 동양화에도 눈을 뜬 '무스키아' 전현무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무스키아’ 전현무가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을 통해 그림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
8월 20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컬렉션들을 찾아다니며 역사, 문화, 예술을 알아보고 배워보는 인문학 여행 리얼리티다. 약 2년 만에 새 시즌으로 귀환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전현무는 ‘선녀들’ 시즌2부터 MC를 맡아 지식 예능의 부흥기를 이끌어왔다. 이번 시즌에서는 컬렉션을 주제로 하는 만큼, 부캐 ‘무스키아’ 화가로도 활동 중인 전현무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을 통해 전현무의 그림에 대한 열정과 새 시즌에 임하는 각오 등을 들어봤다.
전현무는 이번 시즌 배움 여행 중 인상 깊었던 작품에 대해 “이건희 컬렉션에서 봤던 김홍도의 마지막 작품 ‘추성부도’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정조 승하 후 급격히 힘을 잃은 김홍도가 쓸쓸히 말년을 맞으며 그렸던 그림인데, 그림을 통해 관객에게 주는 인생무상의 메시지가 여운이 깊다”라고 말해, 그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추성부도’를 향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에 동양화 도전에 대해서도 물었다. 전현무는 “동양화를 해보려고 이미 한지와 먹을 구입했다”라며, “그림 그리는 MC로서 그림을 읽는 이번 ‘선녀들’의 여행이 더욱 기대가 된다”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무스키아’를 있게 한 화가 ‘바스키아’ 그림을 컬렉션 투어로 만나보고 싶다는 소망도 말했다. 그는 “내 인생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준 고마운 작가이자 영감을 준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외국이든 국내든 실물로 영접하면 눈물 날 것 같다”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제작진은 “그림을 사랑하는 MC 전현무가 그 어느 때보다 더 열정적으로 컬렉션 투어에 임했다. 여행을 거듭할수록 전현무의 그림에 대한 애정과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점점 커지는 것을 느꼈다. 특히 김홍도 작품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림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줬다. ‘선녀들’의 컬렉션 투어를 통해 동양화에도 눈을 뜬 ‘무스키아’ 전현무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사진 제공=MBC)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리스 힐튼, 96명 사망 하와이서 가족 휴가 논란 알고보니 [할리우드비하인드]
- ‘결혼 반대 마음고생 ’이용식 미모 딸 42㎏ 감량,비키니 자태 아찔
- 가수 정애리, 반포 한강공원 산책 중 사망 “빗길 미끄러져” 오늘(10일) 9주기
- 이다은, ♥윤남기와 재혼 잘했네…양양 핫플서 아이스크림 가게 오픈 (남다리맥)
- 산부인과 의사 박혜성 “딸에 관계 잘하고 머리 좋은 男 있으면 뺏기지 말라해”(쉬는부부)
- 김혜선 “월수입 2천만원, 국제결혼하며 외벌이 결심” (쩐생연분)
- 최필립 “아들 생후 4개월에 간암 4기 진단, 멘탈 붕괴됐다” 눈물(슈돌)
- 이효리, 여고생→애니콜 시절 소환에 웃음 빵 “유물 발견”
- 미모의 설운도 딸 이승아, 가슴골 드러낸 파격 노출 “엄마 미안해”
- 16년 전 세상 떠난 ‘큰손’ 장영자 전 사위 故 김주승, 파란만장 인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