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청소년들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독립운동정신계승사업회와 (사)청소년꿈랩은 78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후 대구 수성못 수상무대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주)코렘에듀에서 주관하는 세계청소년 리더십 14박15일 캠프 '코리아 어드벤처' 에 참석한 몽골과 캐나다 청소년 30여명이 (사)청소년꿈랩의 초청으로 이날 대구를 방문해 광복절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몽골과 캐나다, 부산 청소년 30여명과 함께하는 8.15행사
대구 청소년들 독립운동정신 기념 플래시몹 퍼포먼스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 독립운동정신계승사업회와 (사)청소년꿈랩은 78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후 대구 수성못 수상무대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지역 대학생과 초중고 청소년 60여명이 참가해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 플래시몹 공연을 펼치고 정길무용단과 계대무용과 친구들이 광복절기념 공연이 이어졌다.
부스에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대구독립유적지 10곳을 선정해 컬러링북으로 만든 '컬러링 독립운동' 체험과 대구독립운동기념관 건립지지서명도 받았다.
또한 (주)코렘에듀에서 주관하는 세계청소년 리더십 14박15일 캠프 '코리아 어드벤처' 에 참석한 몽골과 캐나다 청소년 30여명이 (사)청소년꿈랩의 초청으로 이날 대구를 방문해 광복절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세계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청소는들은 광복회의 발상지인 달성토성 방문을 시작으로 근대역사관, 향촌문화관, 대구약령시 한의학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수성못 플래시몹 행사에 함께 참여하면서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배우고, 독립운동성지인 대구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진련 청소년 연구소장(전 대구시의회의원)은 "이번행사를 통해 대구지역 청소년들이 선조들의 독립운동정신을 다시 새기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현재 진행중인 독립운동기념관 건립도 차질없이 진행 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청소년꿈랩은 지난 8년간 지역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문학교육을 하면서 다음 세대들에게 대구의 가치를 전수해오고 있다. 또 호주한인회와 MOU를 맺고 한인회 청소년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사업도 준비중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 연구실에서 방학 숙제"…각별했던 尹 대통령 '父子'
- '묻지마 칼부림'에 보험 문의 늘어…보험사 지나친 '공포 마케팅' 지적도
- 국회 화약고로 떠오른 '행안위'...잼버리로 격돌 예고
- [취재석] '진흙탕 잼버리' 책임 공방, 교훈은 없나
- 입법예고 2년 감감무소식…'형사공공변호인' 산 넘어 산
- 중국 단체관광 재개…명동 '바가지' 오명 벗을까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난항…'화물 사업 쪼개기' 전략으로 극복하나
- 정우성, '막연한 믿음'으로 내디딘 용기 있는 첫발[TF인터뷰]
- [이재용 복권 1년 ㊦] 광폭 행보 이면의 과제 '산더미'…사법 리스크도 '진행형'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33도 무더위...전국 곳곳 소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