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상반기 영업 이익 21억원·순이익 20억원… 2분기 연속 흑자

2023. 8. 16.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척추 임플란트 전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 각자대표 강국진·박근주)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7억원, 영업 이익 21억원, 당기 순이익 20억원을 달성하며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14일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공시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74억원 늘며 90% 가량 상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척추 임플란트 전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 각자대표 강국진·박근주)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7억원, 영업 이익 21억원, 당기 순이익 20억원을 달성하며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14일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공시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74억원 늘며 90% 가량 상승했다. 영업 이익은 같은 기간 95억원 증가했다. 특히 영업 이익이 흑자로 전환되면서 이자 보상배율은 1.7배를 기록해 채무상환 능력이 충분함을 이번 실적으로 입증했다. 회사는 그간 추진했던 증자를 올 7월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2021년 7월 발행한 전환사채도 대부분 상환해 올해 6월말 기준 318%를 기록했던 부채 비율도 올해 3분기 말에는 70%를 밑돌 것으로 내다봤다.

이처럼 재무적 안정성을 갖춤으로써 앞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전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해제로 미국법인의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고 전사 차원의 비용 절감 노력도 실적 개선에 이바지했다면서 실적 개선은 계속 이어질 것이며,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신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내년에는 실적이 퀀텀 점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달 구주주를 대상으로 청약 진행한 260억원 규모 유상 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8월 11일 신주를 추가 상장했다. 유상 증자 신주 발행가액은 3980원으로, 총 652만4000주를 새로 발행했다. 초과 청약 주식 수는 92만5326주로 집계됐으며, 청약률은 102.8%를 기록했다.

유상 증자를 통해 회사로 유입된 자금은 전환사채 상환 및 측방요추유합술(LLIF)용 곡선형 높이 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AccelFix-XTP)’의 상용화를 위한 대규모 케이스 스터디에 활용될 계획이다. 엑셀픽스-XTP는 측방요추유합술과 사측방요추유합술(ATP)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높이 확장형 세계 최초 곡선형 케이지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당사의 유상 증자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보내주신 투자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회사의 성장성·사업성을 시장에서 충분히 평가받은 것 같아 기쁘며 엑셀픽스-XTP의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중견 척추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소개

2008년 설립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분야의 글로벌 메디컬 전문 기업으로 경추(목), 흉추(가슴), 요추(허리) 등 척추의 모든 질환에 사용할 수 있는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R&D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북미, 동아시아, 서아시아 및 호주 시장에 진출했으며, 더 나아가 전 세계로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2016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경추 최소침습수술 시스템(Cervical MIS System)이 인허가 승인을 받았고, 2019년에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핵심 제품 익스펜더블 케이지(Expandable cage)가 인허가 승인을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글로벌 토털 헬스케어(Global Total Healthcare) 기업으로서 인류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질병을 극복하기 위한 독창적이고도 다양한 의료기기와 건강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엘앤케이바이오메드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