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새 블로그 방문자 14만···KB자산운용, 온라인 콘텐츠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투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한 블로그가 3개월 만에 14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 모았다.
KB운용 관계자는 16일 "지난 5월 신설된 블로그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 3개월 만에 방문자 14만 명을 돌파했다"며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투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한 블로그가 3개월 만에 14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 모았다. 현직 임직원들이 국내외에서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KB운용 관계자는 16일 “지난 5월 신설된 블로그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 3개월 만에 방문자 14만 명을 돌파했다”며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실제 해당 블로그에는 월 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매월 운용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하고 11명의 사내 전문가가 ETF,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베이징과 상하이 지역을 탐방하는 ‘차이나투어 브이로그(Vlog)’는 총 5편으로 조회수 총 3만 5000회를 기록 중이다. 보도자료를 재해석한 ‘영어로 배우는 투자’는 자기개발과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최근 니즈를 반영한 숏폼으로 경제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향후 펀드월간보고서 등 상품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게 KB자산운용 온라인 컨텐츠만의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이라 기자 elalal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킹맘 동료 이해됩니까…고용부의 반성문같은 '남직원 아빠교실'
- 월수입 6800만원?…200만 유튜버 수익공개, 실상은?
- 이중근 부영 회장, 동창생에게 추가로 1억원씩 더 줬다…왜?
- '광복절'에 日 가족여행 사진 올린 고소영…누리꾼 비난에 결국…'삭제'
- 구치소서 '알몸 난동' 40대 女 이유가…'취침 자리 별로'
- 한국 더 즐긴다더니 범죄를…잼버리 남성 대원 3명 코엑스서 '절도'
- “전복 사 먹기 꺼려지네요” 가격 반토막 난 이유
- 알코올 중독 원숭이, 뇌시술했더니…알코올 섭취량 90% 줄었다
- 이번엔 홍대에 '킥보드 비키니女'…'관심 바라는 듯, 그냥 관심 끄자'
- (영상)롤스로이스男, 사고낸 날 2차례 수면마취 '비틀비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