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경연 프로그램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기획된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는 KB증권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원들이 경연자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KB증권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경연 프로그램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기획된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는 KB증권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원들이 경연자로 참여한다.
참가자는 해외주식과 관련된 본인만의 콘텐츠를 KB증권 Prime Club 정규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한다. 경연 방식은 고객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펼쳐지는 해외주식 서바이벌이다.
예선 참여 경연자는 홍콩과 일본 큐브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큐브 천재 직원을 비롯해 멘사회원인 사모펀드 담당 직원, 세무사·CFA(국제재무분석사) 자격증 소지 직원, PB(프라이빗뱅커) 직원 등이 있다.
우선 선발된 8개팀이 예선에 참여해 17일, 18일 각 오후 2시에 예선전을 치르고 4개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발한 뒤, 30일 오후 2시에 있을 본선전에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1개팀을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한다.
예선과 본선의 실시간 투표 참여는 KB증권 Prime Club 정규 방송을 통해 가능하며, 실시간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수강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경연을 통해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전략과 관심종목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해드릴 것”이라며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에 도움을 드리고, 더불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도 발굴·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Prime Club은 KB증권이 2020년 4월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회원제 자산관리 서비스다. KB증권은 실시간 증권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1대1 투자 컨설팅까지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퍼레이션, KB증권·신한투자증권 IPO 주관사 선정
- KB증권, 강북지역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광화문금융센터' 오픈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