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1위…전세계 '세븐' 열풍 지속 [스타1픽]
2023년 7월31일~8월13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1위=정국(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은 지난 2주간 '스타1픽'에서 K팝 아이돌 가운데 가장 많은 클릭 수를 얻은 사진의 주인공이었다. 정국은 해외 일정을 위해 최근 출국할 때 선보였던 화려한 트레이닝복의 공항 패션 사진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끌며 또 한 번 1위에올랐다. 정국은 지난달 14일 첫 번째 솔로 싱글 '세븐'(Seven)를 발매한 뒤 타이틀곡 '세븐'(feat. 라토)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에서도 3위를 기록했다.
◇ 2위=뉴진스(NewJeans)
지난달 발표한 새 음반으로 활동 중인 걸그룹 뉴진스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멤버 하니가 8일 서울 서초구의 한 백화점에서 진행된 주얼리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한 모습 역시 화제를 모았다. 뉴진스는 지난 7월21일 미니 2집 '겟 업'(Get Up)을 발매한 뒤, 'ETA' '슈퍼 샤이'(Super Shy) 등의 곡으로 차트를 장악했다. 이들은 독보적인 콘셉트와 트렌디한 음악으로 'MZ 아이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3위=블랙핑크(BLACKPINK)
현재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를 펼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는 행사장에 참석한 모습이 주목을 받으며 '스타1픽' 3위에 등극했다. 멤버 지수는 지난달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밀수'의 VIP 시사회에 참석했는데, 흰 티셔츠에 와이드 청바지를 매치한 깔끔한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청순한 비주얼에 연신 환한 미소로 시선을 더욱 집중시켰다. 또한 멤버 로제와 리사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월드투어를 마치고 최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함께 귀국하는 모습도 화제가 됐다. 당시 로제는 크롭 민소매 니트에 슬랙스를 입고 시크한 면모를 뽐냈고, 리사는 후드티를 반만 입은 독특한 패션을 선보였다.
◇ 4위=아이브(IVE)
걸그룹 아이브(IVE)는 콘서트 무대 사진이 큰 관심을 모으며 4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아이브도 지난 11일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참석해 화려한 공연을 펼쳤다. 이들은 하늘색 크롭톱에 가죽 팬츠를 입고 무대에 오른 가운데, 멤버 리즈의 탈색, 가을의 장발 변신, 레이의 와인빛 머리 등 달라진 헤어 스타일도 주목 받았다. 아이브는 이달 초에는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펩시 서머 페스타 2023'에 참석, 청량한 스타일로 역동적인 무대를 꾸몄다. 아이브는 현재 오는 10월을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다.
◇ 5위=방탄소년단
'스타1픽' 아이돌 부문 5위를 장식한 이들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멤버 뷔가 절친한 배우 박서준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VIP 시사회에 참석한 모습이 특히 화제를 모았다. 뷔는 탈색한 헤어스타일에 빨간색 트위드 재킷에 연청바지를 입고 트렌디한 패션을 선사했다. 그는 환한 미소와 브이 포즈 등을 취하며 현장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멤버 슈가가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케이스포돔에서 열린 '어거스트 디 투어 디 데이 더 파이널'(Agust D TOUR D-DAY THE FINAL) 공연에서 강렬한 모습을 선보인 점도 화제를 낳았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진, 제이홉이 군 입대한 뒤 남은 멤버들이 개인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조건만남 제안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