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부티끄, 코넥스 상장 위한 발걸음 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상을 공유하는 뷰티·외식 브랜드 기업 '엠제이부티끄'가 코넥스 상장 초읽기에 들어갔다.
엠제이부티끄는 2016년 슈가링 왁싱 전문 브랜드 '시카고 왁싱'을 시작으로 △시카고 뷰티랩 △시카고 커피랩 △복합 문화 식음료(F&B) 브랜드 '시카고388' △제주를 모티브로 만든 일식 다이닝 브랜드 '오쿠다'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운영 중인 기업.
엠제이부티끄는 코넥스 상장을 통해 우수한 브랜드 창출과 성장성을 가진 기업으로서의 기업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뷰티랩, 시카고 커피랩 등 운영
“소비자 니즈 파악하는 기업 될 것”
엠제이부티끄는 2016년 슈가링 왁싱 전문 브랜드 ‘시카고 왁싱’을 시작으로 △시카고 뷰티랩 △시카고 커피랩 △복합 문화 식음료(F&B) 브랜드 ‘시카고388’ △제주를 모티브로 만든 일식 다이닝 브랜드 ‘오쿠다’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운영 중인 기업.
엠제이부티끄 측은 “현재 ‘크라우드펀딩 특례상장’ 요건이 모두 갖춰졌으며, 신규상장청구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면서 “앞서 지난 6월 진행된 외부감사에서도 ‘적정’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엠제이부티끄는 코넥스 상장을 통해 우수한 브랜드 창출과 성장성을 가진 기업으로서의 기업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기업과 잠재 사업군 및 투자자에 대한 홍보 효과 증진이 목표다. 또 △기업 회계의 투명성 △주요사항 공시 △내부통제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합리적인 경영을 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구상이다. 코넥스 시장의 문을 두드려 기업 설명회 개최 및 기업분석보고서를 정기 발간한다는 방침. 재무적 투자자 유치와 코넥스 시장 주식 매매거래를 통해 기업 가치를 합리적으로 평가 받아 더욱 공격적인 브랜드 창출에 나선다는 포부다.
민준홍 엠제이부티끄 대표는 “전문적인 경영 컨설팅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항상 파악하고 분석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세희 기자 ksh07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아버지가 제1 멘토였다”…尹 인생 고비마다 조언
- ‘쪼개기 고용’ 부작용만 부르는 주휴수당, 당장 손보라[사설]
- 금융으로 번지는 中 부동산 위기… ‘아시아판 리먼 위기’ 오나[사설]
- 뒷돈, 자격증 위조… 전세사기 막기는커녕 판 키운 불법 중개[사설]
- [횡설수설/이정은]‘원조 한미동맹’… 광복군-OSS 합동 독수리작전
- [오늘과 내일/이승헌]캠프 데이비드의 ‘자리값’은 다르다
- [수요논점]잇단 처벌 강화, ‘포퓰리즘’ 아닌 법의 공백 없애는 수단 돼야
- 尹, 야권 겨냥했나…“공산전체주의 세력, 민주-인권-진보로 위장”
- 윤 대통령 부친상에 ‘조문 정국’ 전환…여야 전쟁도 ‘스톱’ 예상
- [광화문에서/송충현]화장품과 홍삼이 아닌, 한국 관광의 새 얼굴 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