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인 윤기중(사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15일 별세했다.
용산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언론 브리핑에서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인 윤기중 교수님이 향년 92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광복절 경축식을 마친 후 병원을 찾아 부친의 임종을 지켜봤다"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인 윤기중(사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15일 별세했다. 용산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언론 브리핑에서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인 윤기중 교수님이 향년 92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광복절 경축식을 마친 후 병원을 찾아 부친의 임종을 지켜봤다”고 소개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윤석열 대통령은 국정 공백이 없도록 장례를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했다”며 “조화와 조문은 사양함을 널리 양해를 구한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3일 가족장으로 고인의 영면을 지켜본후 오는 18일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당초 예정대로 17일 출국할 예정이다.
1931년 충남 논산에서 태어난 고인은 공주농업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연세대대학원 경제학 석사. 일본 히토쓰바시대 대학원 경제학 석사. 연세대 상경대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통계학회장, 연세대 상경대학장, 한국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남궁창성 cometsp@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 레고랜드 찾은 영국 대원들 "오늘 일정 제일 즐겁다"
- 춘천 실종 초등생 유인 50대 징역 25년 선고… "죄질 극히 불량"
- 삼척 해수욕장서 부자 바다에 빠져…아들 살았지만 아버지는 숨져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1심서 징역7년 법정구속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