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취업에 목숨걸지마”… 아이디어로 성공한 스타트업 귀재들 [책의 향기 온라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기업 취업만이 '완벽한 해답'이라고 생각하는 요즘 세대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책이 나왔다.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의 저자 진은혜 작가는 스타트업을 전문으로 취재하는 기자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창업 사례들을 경험했고, 책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과 사업에 성공한 사례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의 저자 진은혜 작가는 스타트업을 전문으로 취재하는 기자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창업 사례들을 경험했고, 책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과 사업에 성공한 사례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책은 총 6개 챕터로 나뉘었으며, 실제 성공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묘사해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플랫폼을 개발한 안동건 대표의 사례가 인상 깊었으며,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돼있지만 쉽게 놓칠 수 있는 디테일들에 집중해 성공한 사례들이 다수 포함됐다.
또한 성공 사례만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창업자들이 기존에 겪었던 ▲시행착오 ▲실패를 전달하면서 독자들이 좌절하지 않고 꾸준하게 도전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임을 일깨워 준다.
4번째 챕터 ‘사각지대에 파고든 결과 탄생한 아이디어’ 편에서는 창업자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남과 다르며 앞서가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승부를 본 내용이 나오는데, ‘관찰의 힘’을 통해 남다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이 책은 대기업 취업을 위해 수년간을 투자하면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독창적인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대기업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청년들이 알았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외국 대원 3명 코엑스몰서 절도…경찰에 붙잡혀
- 尹대통령 부친 윤기중 명예교수 별세
- 이준석 “잼버리는 전라도 탓? 예산 80%는 尹정부 지출”
- 원희룡, “LH 전관 업체와 용역 체결 절차 중단” 지시
- 대낮 도심서 ‘비키니’ 활보…“눈을 의심” “관심 끄자”(e글e글)
- ‘CJ ENM 감사 방해’ 혐의 안형준 MBC 사장 불구속 송치
- “쿵쿵거리지 마”…윗집 찾아가 현관문 걷어차면서 위협한 여성
- 尹대통령 “공산 세력, 민주·인권·진보로 위장해 패륜 공작”
- 휴대전화·SNS로 온 학부모 민원, 교사가 거부할 수 있다
- [IT하는법]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이용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