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관광객 모이는 휴양지… 베트남 최대 규모로 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2일 베트남 중부를 대표하는 도시 다낭에서 롯데면세점이 주최한 '제1회 롯데 듀티 프리덤 페스티벌'이 열렸다.
김기경 롯데면세점 베트남법인장은 "다낭은 한국인을 비롯해 다국적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롯데면세점과 다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베트남 관광시장 회복에 맞춰 롯데면세점 또한 현지에서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고객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공항점 이어 4곳 운영
투자 배경은 '동남아 전초기지'
롯데면세점이 풀파티 콘셉트의 페스티벌을 개최한 이유는 베트남이 동남아 시장의 전초기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김기경 롯데면세점 베트남법인장은 "다낭은 한국인을 비롯해 다국적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롯데면세점과 다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베트남 관광시장 회복에 맞춰 롯데면세점 또한 현지에서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고객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7년 다낭공항점을 오픈하면서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다낭공항점에 이어 2018년 나트랑깜란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을 오픈했다. 2022년엔 다낭시내점을 열며 현재 베트남에서 총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펜데믹 위기 속에서도 공격적 투자를 통해 다낭시내점을 새로 오픈한 롯데면세점은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지난 10일 파이낸셜뉴스가 찾은 다낭시내점은 코로나 이후 급증할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가 끝난 모습이었다. 베트남의 4번째 매장이자 베트남 최대 규모의 면세점으로 다낭의 유명 관광지인 미케 해변 인근 브이브이몰(VV Mall) 2층에 위치했다. 중국인이 많이 투숙하는 크라운플라자 바로 옆에 자리해 면세업계 '큰손' 중국인 관광객을 집중 겨냥했다. 차츰 열리고 있는 중국 단체 관광객들의 방문이 본격화되면 실적도 수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이 위치한 건물 위로는 JW매리어트 호텔이 새로 개장할 예정이다.
중국 관광객이 없는 상황에서도 다낭시내점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다낭의 유일한 시내면세점으로서 쇼핑 편의 측면에서 우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면세점 측에 따르면 새로 오픈한 다낭시내점은 다낭공항점에 비해 가격을 낮게 책정하고, 기념품과 선물용으로 적합한 베트남 특산품을 다양하게 구비했다. 이달 31일까지 3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겐 마사지와 네일샵 이용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증가하는 관광객 수요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출국 5시간 전까지 쇼핑하면 공항 인도장에서 물건을 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짐을 들고 이동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는 점도 시내면세점의 장점이다.
덕분에 롯데면세점은 베트남에서 지난 1·4분기 대비 2·4분기에 약 15%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영업 정상화 궤도에 올랐다. 롯데면세점은 이런 추세로 베트남 면세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상반기 해외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20% 증가해 2분기 연속 흑자가 예상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