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2023 WAGC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십’ 경상도 지역 예선 4명 본선 진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레저스포츠계열 재학생들은 최근 고령마스터피스 CC에서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WAGC(World Amateur Golfers Championship)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십 경상도 지역 예선에 참가해 4명이 본선 진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라영욱, 최점동(이상 대구공업대학교 레저스포츠계열 재학생), 오상종, 정소영은 신페리오 부문에서 본선 진출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지역 예선은 160명 가량이 마스터피스 골프장에서 샷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40명을 선발해 서울지역에서 열릴 예정인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다음 달 말에 열릴 예정인 본선에서는 최종 한국 아마추어 대표 5명을 선발해,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2023 WAGC 푸켓 파이널 대회(11월 4일~11일)에 우리나라 국가대표 아마추어 골퍼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라영욱, 최점동(이상 대구공업대학교 레저스포츠계열 재학생), 오상종, 정소영은 신페리오 부문에서 본선 진출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번 대회 수상자 레저스포츠계열 만학도 1학년 라영욱 학생은 “학과 교수님들의 지도와 같이 참여해준 학생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번 골프대회를 준비하면서 골퍼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대구공업대학교 레저스포츠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골프대회 참여를 통해 골퍼로서의 전문적 자질 뿐만 아니라 지도자로서의 인성적 자질의 함양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전 여친 비키니 사진 공개…당사자 동의는 받았나? (종합)[DA:스퀘어]
- ‘윤상 아들’ 04년생 앤톤, 비주얼 美쳤다…확신의 ‘SM상’ 미소년
- ‘접촉 사고’ 황선우, 피해자와 이미 합의 ‘부정행위 X’ (공식입장)
- 최필립 “17개월 子동운 암 판정 충격” 항암 이겨낸 가족애 (슈돌)
- 테드창 거기서 왜? 오정세 설마…한지민·이민기 첫방부터 웃겨 (힙하게)[TV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