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근, ‘광복절 경축식’서 기념시 낭독 · 만세삼창 선도 “K-컬처 세계문화 이끌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동근이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유동근은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독립운동가이자 국어학자인 故 이희승이 광복의 기쁨을 표현한 시 '영광뿐이다'를 낭독하며 경축식의 포문을 열었다.
만세삼창에 앞서 유동근은 "지금 세계는 한국드라마, 한국영화, 한국음악 등 한류에 열광하고 있다. 앞으로도 케이컬처가 세계문화를 이끌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배우 유동근이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유동근은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독립운동가이자 국어학자인 故 이희승이 광복의 기쁨을 표현한 시 ‘영광뿐이다’를 낭독하며 경축식의 포문을 열었다.
또, 그는 수단에 고립된 교민 구출 작전인 ‘프라미스’(Promise) 작전에 참여한 공군 조종사 길한빛 대위, 누리호 발사 성공 유공자인 고정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본부장과 함께 만세삼창을 선도해 눈길을 끌었다.
만세삼창에 앞서 유동근은 “지금 세계는 한국드라마, 한국영화, 한국음악 등 한류에 열광하고 있다. 앞으로도 케이컬처가 세계문화를 이끌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종교계 주요 인사와 오성규, 김영관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 등이 참석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소다, “日페스티벌서 속수무책 성추행…여러 명이 가슴 만져”
- 도경완, 5번 수술로 한 달 만에 퇴원...‘장윤정♥’에 “너도 내 아이” 여전한 사랑꾼 면모(도
- 블랙핑크 리사, ‘깜짝’ 한뼘 비키니 자랑.. 수영장서 아찔한 뒤태
- 화이트 원피스만 입었을 뿐인데...설현, 감탄이 절로 나는 명품 비주얼
- 데뷔 전이 리즈 박봄, 판빙빙 닮은 홍수아…성형이 망친 ★[SS스타]
- [단독] ‘444일 만의 복귀승’ 토론토에서 만난 류현진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SS인터뷰]
- 블핑 리사 클래스가 다른 열애설…루이비통 3세 가족과 이태리 여행설, YG는 침묵 [SS스타]
- 조현영, ‘A컵 설’에 입 열었다 “측정을 잘못한 것.. 14년 동안 억울했다”
- “저 진짜 다 했다” 홍수아, 얼굴 성형 고백→얼마나 달라졌길래? (돌싱포맨)
-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배우 이경표 별세…발인 14일 오전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