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 영해면 주민 및 청년 대상 건강관리 특강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영덕군민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 '건강관리특강'과 '기업가정신 및 창업행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경상북도(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영덕군에 센터를 설립했으며, 지금까지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초청해 주민들과 청년들에게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경상북도(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영덕군에 센터를 설립했으며, 지금까지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초청해 주민들과 청년들에게 특강을 진행해왔다.
박진석 전문트레이너가 진행한 ‘올바른 운동’ 특강은 영덕군 영해면에서 청년과 지역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과 운동 자세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의학과의 김홍 교수가 진행한 ‘건강관리’ 특강은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체중관리, 식습관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건강관리방법을 알려주었다.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진석 팀장이 진행한 ‘기업가정신과 창업행정’ 특강은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의 행정처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창업 컨설팅을 해주었다.
‘올바른 운동’ 특강에 참여한 김미영 영해면 주민은 “영해에는 운동을 가르쳐주거나 자세를 잡아줄 전문트레이너가 있는 곳이 없어서 이번 특강이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올바른 운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주 열어주셨으면 좋겠다. 다음번 특강에는 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면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기업가정신과 창업행정’ 특강에 참여한 대구한의대학교 송상훈 학생은 “창업을 하고 싶은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행정부분에 대한 특강을 들을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이 특강을 통해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영덕에서 성공한 청년창업가에 도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에서는 마약범죄예방, 낙상예방운동, 올바른 운동법,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청년 귀농귀촌 특강 등 어린이부터 청년, 주부, 노인 등을 타깃으로 영덕군민들이 원하는 특강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스포츠동아(경산)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성감대 찾다가 파국… 복층남, 최고 빌런 남편 등극 (쉬는부부)[TV종합]
- NCT 태일 교통사고→활동중단, SM “회복에 전념” (전문)[공식]
- 정이랑♥김형근, 급싸움+급사랑 역대급 냄비부부의 등장 (동상이몽2)
- “이경규·박명수 관상 궁합 최악”vs“예의없어”, 첫방부터 난리 (나화나)[DA:투데이]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