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19일 ‘2023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거북섬 지역 활력 제고 및 상권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19~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총 4일에 걸쳐 '2023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관내 공방 작가들의 친환경 소재 작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북적북적 마켓존'과 대나무 물총 만들기, 천연염색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에코 체험존', 그리고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특별공연 '거북섬 야행 광대와 춤을'(19일)을 비롯해 '판타지 마법해적단'(20일)을 즐길 수 있는 '들썩들썩 공연존'이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는 부족한 문화적 인프라를 마련해 신도시 입주민과 상인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내 공방과 체험부스를 비롯해 친환경 어린이 사생대회 등 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친환경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거북섬 보니타가 내 광장(19~20일)과 웨이브파크 앞 광장(26~27일)에서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며 총 3개 구역이 운영된다.
관내 공방 작가들의 친환경 소재 작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북적북적 마켓존’과 대나무 물총 만들기, 천연염색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에코 체험존’, 그리고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특별공연 ‘거북섬 야행 광대와 춤을’(19일)을 비롯해 ‘판타지 마법해적단’(20일)을 즐길 수 있는 ‘들썩들썩 공연존’이 운영된다. 19일에는 친환경 사생대회 입상자들에게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즐기고 참여하는 거북섬만의 특화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성감대 찾다가 파국… 복층남, 최고 빌런 남편 등극 (쉬는부부)[TV종합]
- NCT 태일 교통사고→활동중단, SM “회복에 전념” (전문)[공식]
- 정이랑♥김형근, 급싸움+급사랑 역대급 냄비부부의 등장 (동상이몽2)
- “이경규·박명수 관상 궁합 최악”vs“예의없어”, 첫방부터 난리 (나화나)[DA:투데이]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결혼 임박? “좋은 아빠 준비하고자” (신랑수업)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무인도 접수한 큰손 박세리…역대급 스케일 ‘세리파크’ 오픈 (푹다행)[TV종합]
- 벤 “딸 낳고 용기 생겼다”…이혼 결심한 이유는? (이제 혼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