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클릭비, '백전무패' 이어받은 티아이오티 깜짝 지원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릭비(Click-B) 멤버들이 티아이오티(TIOT)를 지원사격한다.
15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티아이오티가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하는 프리 데뷔 앨범 '프레임 더 블루프린트: 가능성의 서막'(Frame the Blueprint : Prelude to Possibilities) 언론 쇼케이스에 클릭비 멤버 김태형, 김상혁, 하현곤, 노민혁이 응원차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티아이오티가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하는 프리 데뷔 앨범 ‘프레임 더 블루프린트: 가능성의 서막’(Frame the Blueprint : Prelude to Possibilities) 언론 쇼케이스에 클릭비 멤버 김태형, 김상혁, 하현곤, 노민혁이 응원차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세대를 초월한 만남이 성사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연결고리는 클릭비가 2001년 정규 3집 타이틀곡으로 발매한 곡인 ‘백전무패’다. ‘모든 걸 걸고 싸워 백전무패 행진을 이어나가겠다’는 청춘의 당찬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과 폭발력 있는 록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클릭비에게 첫 음악방송 1위 기쁨을 안긴 바 있다,
티아이오티는 ‘백전무패’를 22년 만에 리메이크해 프리 데뷔 앨범 타이틀곡으로 택했다. ‘백전무패’가 리메이크 된 것은 이번이 처음. 클릭비 멤버들은 애정이 남다른 곡을 재해석한 후배 아이돌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쇼케이스 참석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는 전언이다.
쇼케이스 진행자로 박소현이 나선다는 점도 눈길을 모은다. 박소현은 ‘아이돌 박사’라는 수식어가 붙었을 정도로 K팝과 아이돌에 관한 이해도가 깊다. 안정적인 진행으로 쇼케이스를 이끌며 티아이오티가 가요계에 첫발을 떼는 순간을 빛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출신 금준현, 김민성, 최우진, 홍건희 등 4명으로 이뤄진 팀이다. 이들은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시킨 ‘백전무패’를 비롯해 팝 댄스곡 ‘디스 이즈 아워 타임’(This is our time), 신스 사운드 기반 곡 ‘번지’(BUNGEE), 트로피컬 사운드 트랙 ‘서핑’(Surfing), 팬송 ‘스타라이트’(Starlight) 등 5곡을 프리 데뷔 앨범에 담았다.
앨범 전곡 음원은 쇼케이스 당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피지컬 음반 발매일은 오는 28일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별세…향년 92세
- 롤스로이스男, 사고 당일 2회 수면마취 받고 '휘청휘청' (영상)
- “내가 귀엽니?” 수달 공격에 귀 잘리고 피투성이 된 美여성
- 박수홍 형수 “200억 부동산? 내가 재테크 잘했을 뿐”
- 네이마르도 사우디 간다...총액 2334억원에 온갖 파격조건 포함
- "사살된 암사자 사순이, 그늘에 누워보고 싶었을 뿐이었는지도"
- “아내 자식 잘 있냐” 농산물 도둑 신고했더니 11개월 협박...50대 집유
- 광복절 경찰 치고 달아난 10대 폭주족 '집유', 이유는? [그해 오늘]
- “광복절에도 출근, 수당은 없어요”…어디서 일하길래
- 국민 2명 중 1명 “인과응보 안 통해…정직하면 바보되는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