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대덕구에 따르면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중 18명만 선정하는 기초부문에 선정돼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초부문 대상… 대덕구형 동네돌봄 등 복지증진 기여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대덕구에 따르면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중 18명만 선정하는 기초부문에 선정돼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구청장은 △대전지역 최초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 △갱년기 증후군 관리 및 지원 조례 제정 △전국 규모 대덕물빛축제 개최 △대덕형 마을돌봄사업 추진 △혁신교육지구 재협약 체결 △전국 최초 보훈대상자 방문 진료 지원사업 △여성토탈케어센터 운영 등을 추진해 구민 중심의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구민들께서 함께해 주시고 보답해 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은 10월 5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애국지사와 '광복절 기념식' 동반 입장
- 택배가 멈춘 날…"기사들도 쉬어야" vs "불편해"
- '15만원 빼앗아 군자금으로'…영화 모티브 된 8월의 독립운동가
- 또 뒤집힌 LK-99 진위공방에 오르락내리락…현기증 나는 초전도체주
- '벌금→징역형' 정진석 판결…"정치적" vs "과도한 비난"
- [이재용 복권 1년 ㊤] 현장경영·소통에 '진심'…'제2의 신경영' 발표만 남겼다
- 전소미, 섹시 디바 탄생…2년 전엔 몰랐던 것들 [TF초점]
- 전국 휘발유 가격 리터 당 1700원 돌파…"하반기도 유가 고공행진"
- 뷰티 업계, '유커' 복귀에 기대감 UP…"중국 외 시장도 집중해야"
- '달짝지근해' 유해진, '최고의 행복'을 느낀 이유[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