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관광공사-인천항만공사,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이용객 편의증진을 위한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공모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항만공사가 보유한 해양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인천항만공사가 보유한 해양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모집 분야는 크루즈터미널 이용객을 위한 교통서비스 플랫폼, 안내 시스템, 편의 서비스 등이며, 관광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인천기업은 업종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최종 1개 기업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인천항만공사와의 협업 기회에 더해 △사업화 지원금 △상품 상용화 지원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지원 프로그램(네트워킹, 투자행사 등)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혜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내 관광 분야 대·중소기업 간 협력 및 동반성장 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국제여객터미널 등 인천항만공사의 다른 시설이나 타 기관이 보유한 시설까지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전 여친 비키니 사진 공개…당사자 동의는 받았나? (종합)[DA:스퀘어]
- ‘윤상 아들’ 04년생 앤톤, 비주얼 美쳤다…확신의 ‘SM상’ 미소년
- ‘접촉 사고’ 황선우, 피해자와 이미 합의 ‘부정행위 X’ (공식입장)
- 최필립 “17개월 子동운 암 판정 충격” 항암 이겨낸 가족애 (슈돌)
- 테드창 거기서 왜? 오정세 설마…한지민·이민기 첫방부터 웃겨 (힙하게)[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