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교육 영상콘텐츠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한 창업교육 영상콘텐츠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정된 영상은 창업에듀를 통해 예비 창업가 등에 공개된다.
중기부는 16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3년 창업에듀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해 온라인 창업 교육을 확산하는 게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한 창업교육 영상콘텐츠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정된 영상은 창업에듀를 통해 예비 창업가 등에 공개된다.
중기부는 16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3년 창업에듀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업에듀는 이론과 실무 중심의 다양한 창업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이다. 예비 창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창업에듀는 지난 2012년 처음 개설된 이후, 현재까지 총 763개의 창업 관련 강의가 탑재돼 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간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고, 총 누적 방문자 수는 약 400만명에 달한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해 온라인 창업 교육을 확산하는 게 목표다. 창업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개인과 기업 등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사업계획서 작성과 마케팅, 투자, 유통 등 기술창업 관련 분야로 영상 시간 20분 이내다. 다음으로 도전정신과 진취성 함양 사례·인물 등 기업가 정신 관련 분야로 영상 시간 10분 이내다. 오는 9월 19일까지 모집을 진행하고, 평가를 거쳐 9월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4명에게는 상금 총 8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창업에듀에 게시해 창업에듀 플랫폼 이용자가 자유롭게 수강할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고문에 명시된 구비서류를 지참해 이메일로 접수·신청하면 된다.
최명진 중기부 청년정책과장은 "시공간 제약 없이 기업가정신 함양부터 마케팅, 투자유치 방법까지 창업관련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은 창업성공을 견인하고 창업생태계를 건실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에게 멘토가 되어주실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쿵거리지 마 XX"... 층간소음에 29차례 현관문 발로 찬 女
- 대통령실 앞 용산공원 경비원, 근무 중 실시간 개인방송?
- DJ소다, 日 공연 중 관객으로부터 성추행 당해... "여러 명이 가슴 만져"
- "女손님 속옷 비쳐 `3초` 쳐다봤더니"... `성희롱` 신고 당한 사장
- "진짜 죽은거 맞냐"... 문자 답 없자, 장례식장 확인하러간 학부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