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2차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올해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이며,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 등 신청 대상
재학생도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 가능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올해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이며,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 이후에는 9월 21일까지 가구원(부모·배우자)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필요서류를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전자서명(인증서)을 활용, 완료하면 된다. 이미 정보 제공에 동의한 신청자는 소득·재산·가구원 등에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추가 동의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
대학생 국가장학금은 소득 8구간(중위소득 200%) 이하에만 포함되면 연간 350만원 이상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차상위계층은 연간 700만원까지 지원되며 둘째 자녀부터는 등록금 전액을 받는다. 소득 1구간부터 3구간까지의 연간 최대 지원액은 520만원, 4~6구간은 연간 390만원이다.
다자녀 가구의 첫째·둘째 대학생은 지원 단가가 더 높다. 소득 8구간 이하에만 포함되면 연간 450만~700만원을 지원받는다. 다자녀 가구 셋째 이상의 대학생이면서 8구간 이하 계층이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하영 (shy11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의 '제1멘토' 부친 윤기중 교수…유년시절부터 큰 영향
- 경찰, 강남서 옷 훔친 외국 잼버리 대원 3명 체포
- 낮잠 안 자는 아이 이불째 밀어 ‘아동학대’? 항소심도 “무죄”
- 박수홍 형수 “200억 부동산? 내가 재테크 잘했을 뿐”
- [써보니]“이래도 안써?”…역대급으로 돌아온 ‘갤탭S9 울트라’(영상)
- '선거의 해'인데 기강 해이해진 선관위…성희롱에 음주운전까지
- “아내 자식 잘 있냐” 농산물 도둑 신고했더니 11개월 협박...50대 집유
- 광복절 경찰 치고 달아난 10대 폭주족 '집유', 이유는? [그해 오늘]
- “광복절에도 출근, 수당은 없어요”…어디서 일하길래
- 국민 2명 중 1명 “인과응보 안 통해…정직하면 바보되는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