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아일랜드 친구들, 일제강점기 고문 방법에 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일랜드에서 온 세 친구가 일제강점기 역사를 보고 충격 받는다.
그는 한국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일랜드 친구들을 위해 한국 역사 투어를 준비했다.
아일랜드 친구들은 여행 계획을 짤 때부터 "아일랜드와 한국의 역사가 닮았다"며 한국 역사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했다.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한 아일랜드 친구들은 전시관에서 강화도 조약을 시작으로 강제 병합, 조선 총독부 건립, 일제의 문화 탄압 등 일제강점기 역사에 대해 배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아일랜드에서 온 세 친구가 일제강점기 역사를 보고 충격 받는다.
오는 8월 17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국 여행 4일 차를 맞아 호스트인 데이비드가 직접 친구들과의 여행에 나선다. 그는 한국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일랜드 친구들을 위해 한국 역사 투어를 준비했다.
아일랜드 친구들은 여행 계획을 짤 때부터 “아일랜드와 한국의 역사가 닮았다”며 한국 역사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했다. 그런 친구들의 마음을 읽은 데이비드는 한국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특별한 장소로 향한다. 바로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가 남아 있는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한 아일랜드 친구들은 전시관에서 강화도 조약을 시작으로 강제 병합, 조선 총독부 건립, 일제의 문화 탄압 등 일제강점기 역사에 대해 배운다. 그러면서 “아일랜드도 잉글랜드로부터 비슷한 일을 겪었다”라며 약 800년간 식민 지배를 당했던 역사를 떠올린다고. 특히 키아란은 "두 나라의 좋은 쪽과 안 좋은 쪽을 모두 교육해야 한다"라며 제대로 된 역사의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 일제강점기 당시 실제로 독립운동가들이 수감됐던 옥사를 본 친구들은 아일랜드의 독립운동가들이 갇혔던 킬마이넘 감옥을 생각하는가 하면 두 나라의 비슷한 독립운동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서 서대문형무소 내에 전시된 일제강점기에 실제 자행됐던 고문 방법에 충격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17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사진=MBC에브리원)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정애리, 반포 한강공원 산책 중 사망 “빗길 미끄러져” 오늘(10일) 9주기
- ‘결혼 반대 마음고생 ’이용식 미모 딸 42㎏ 감량,비키니 자태 아찔
- 최필립 “아들 생후 4개월에 간암 4기 진단, 멘탈 붕괴됐다” 눈물(슈돌)
- 미모의 설운도 딸 이승아, 가슴골 드러낸 파격 노출 “엄마 미안해”
- 16년 전 세상 떠난 ‘큰손’ 장영자 전 사위 故 김주승, 파란만장 인생사
- 줄리엔강, ♥제이제이에 “같이 샤워할까?” 스킨십에 박태환도 깜짝(신랑수업)
- DJ 소다, 日 공연서 성추행 피해 “여러 명이 가슴 만져 속수무책”[전문]
- 장윤정 남편 도경완 “아이들 보고 싶어 입원 한달만 강제퇴원”수술 근황고백(도장TV)
- 박나래, 겉옷 벗어던졌다‥비키니 입고 뱃살튜브 공개(나혼산)
- 이소라♥최동환, 수영복 입고 풀파티 데이트‥굳건한 애정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