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상품이 '편의점 의자'…CU '그르르 갉'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포켓CU에서 '그르르 갉'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진실의 의자'라는 명칭의 편의점 의자를 경품으로 내건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CJ 맥스봉, 롯데 의성마늘 핫바 총 10종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및 적립 시 포켓CU에 모아지는 스탬프 3장으로 응모할 수 있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자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 ‘그르르 갉’ 신조어 반영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적극 소통
최신 트렌드 반영해 상품 및 프로모션 기획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포켓CU에서 ‘그르르… 갉’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진실의 의자’라는 명칭의 편의점 의자를 경품으로 내건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상품인 핫바 10종은 8월 말까지 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포켓CU 멤버십 포인트 5% 추가 적립까지 가능하다.
편의점 의자는 지금까지 유통가에서 펼쳐온 이벤트 경품과는 다소 동떨어진 아이템이다. 일반적으로 상품권, 전자제품, 식음료 교환권 등 고가나 실용적인 경품들이 선정되는 것과 달리 편의점 의자는 매우 이색적인 물품이다.
실제, CU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른 이벤트의 경우, ‘모닝 머핀 이벤트’의 경품은 기아 뉴모닝 자동차, 커피 머신, 요가 매트 등이고 ‘기력, 수분 충전 이벤트’의 경품은 홍콩, 시드니, 싱가포르 아시아나 항공권이다.
CU가 이렇게 실제 점포에서 사용하는 용도품인 편의점 의자를 이벤트 경품으로 내건 이유는 MZ세대의 최신 문화에 맞춘 색다른 마케팅으로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벤트의 명칭인 ‘그르르… 갉’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로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것이다. 최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밈으로 ‘그르르 갉 하러 편의점 가자’처럼 진솔한 대화를 나누자는 주로 의미로 쓰인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게시글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진실의 의자’, ‘지상 최대의 허름한 토크쇼’, ‘코리안 카우치 테라피’ 등으로 불리고 있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그들의 최신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해 상품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포켓CU에서 연세 크림빵 시리즈 중 단종된 상품의 재출시를 위해 고객 의견을 투표로 받는 ‘최애 연세 크림빵 부활 이벤트’를 열어 무려 10만 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옥수수 생크림빵이 33%의 득표율을 얻어 이달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 최근에는 대학생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디저트 맛집 ‘코코로카라’ 협업 디저트를 선보였다. 포켓CU에서는 업계 최초로 MZ세대를 겨냥한 쌍방향 고객 소통 웹진인 ‘씨유랜드’도 열었다.
임지훈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기존의 업계 상식을 뒤집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 유대감을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MZ세대의 놀이터로서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복절에도 출근, 수당은 없어요”…어디서 일하길래
- 스쿨존 해제됐는데...속도위반 6500건 단속한 경찰
- 강남 비키니 라이딩 女, 홍대서 킥보드로 활보…과다노출 처벌은
- "사살된 암사자 사순이, 그늘에 누워보고 싶었을 뿐이었는지도"
- “아저씨, 왜 흉기 들고 왔어요?"...PC방 손님의 수상한 우산
- “아내 자식 잘 있냐” 농산물 도둑 신고했더니 11개월 협박...50대 집유
- [단독]금감원, 국민은행 추가 검사 나간다
- 외출 뒤 현관문에 남은 발자국, CCTV 봤더니…소름 돋던 장면
- 일본서 성추행 당한 DJ 소다 "노출 옷 입은 게 잘못이냐"[종합]
- 광복절 경찰 치고 달아난 10대 폭주족 '집유', 이유는?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