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여름밤의 쿨링 뷰티템

서울문화사 2023. 8. 15. 09: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덥고 습한 날의 연속인 8월. 낮 동안 한껏 달궈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끈적이는 보디 피부를 개운하게 씻어낼 보디 워시&스크럽, 뜨거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헤어 아이템, 무더운 여름밤에 숙면을 취하게 도와줄 슬립 뷰티 아이템까지. 낮 동안의 열기를 잠재우고 쾌적한 여름밤을 나기 위한 애프터 서머 뷰티 케어를 제안한다.

한낮의 열기를 머금은 피부 온도를 낮춰라

여름철 태양이 내리쬐는 한낮의 열기는 우리 피부 온도를 40℃ 이상으로 뜨겁게 달군다. 정상적인 피부 온도는 체온보다 낮은 31℃ 정도지만 뜨거운 햇볕 아래 있으면 15분 이내에 40℃ 이상 급상승한다. 피부 온도가 37℃를 넘어서면 안면에 붉은 홍조가 나타나고 열감이 느껴지는데 이때 일시적인 모세혈관 확장과 함께 혈관 생성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며 염증 세포나 효소가 혈관 밖으로 새어나가 피부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자극을 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피부 내부에서는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좌우하는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기질 단백질 분해 효소와 활성산소가 증가해 피부 조직이 손상되고 노화가 진행된다. 이처럼 여름철 열 자극이 반복되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은 감소하고 진피층이 손상돼 주름이나 잡티가 생기게 되는데, 여름 밤 낮 동안 오른 피부의 열을 낮추는 진정 케어가 필요한 이유다.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성분

낮 동안 오른 피부의 열기를 낮추기 위해서는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며 열감을 내려주는 쿨링 성분이 필요하다. 알로에베라, 멘톨, 티트리와 같이 차가운 성질을 지녀 쿨링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거나 제형 자체가 열을 흡수하는 미스트나 젤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 사용하는 것이 방법. 단, 붉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알코올, 향료 등과 같은 유해 성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토니모리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

어성초와 엑소시카, 멘톨 성분을 함유한 수분 크림. 촉촉한 젤 제형이 피부 온도를 즉각 6℃ 내려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2만9천원.

셀퓨전씨 열감 진정 3초 쿨링

3초 만에 피부 온도를 5.7℃ 내려주는 쿨링 패드. 비멘톨 쿨링 성분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70매 2만3천원.

아토팜 수딩 젤 로션

피부 열감을 빠르게 가라앉히는 고수분 진정 젤 로션. -4.3℃의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220ml 3만1천원.

아로마티카 수딩 알로에 베라 젤

건조한 피부에 산뜻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딩 젤. 500ml 1만6천원.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비건 진정 패드

즉각적인 열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 열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패드. 50매 4만3천원.

에스트라 에이시카 365 소프트 진정 팩 패드

일시적인 붉은 기 개선에 효과적인 패드. 7cm 큼직한 사이즈로 넓은 부위에 팩처럼 사용 가능하다. 60매 2만8천원.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 도움말 :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