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황민현, 김소현 말에 용기 냈다…마스크 벗고 얼굴 공개('소용없어 거짓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배우 황민현은 용기를 내서 자신의 얼굴을 가리고 있는 마스크를 벗었다.
1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5회에서는 김도하(황민현 분)가 목솔희(김소현)의 말에 힘입어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제가 죽인 거 아니에요"라며 중얼거리는 김도하를 본 목솔희의 머릿속에는 거짓말임을 알려주는 종이 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하늘 기자]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배우 황민현은 용기를 내서 자신의 얼굴을 가리고 있는 마스크를 벗었다.
1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5회에서는 김도하(황민현 분)가 목솔희(김소현)의 말에 힘입어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방송에는 고등학생 김승주(황민현 분)와 최엄지(송지현 분)의 과거 풋풋한 사랑을 했던 날이 보여졌다. 대학생이 된 김승주는 서울로 향하려고 했고, 최엄지는 이를 막았다. 이후 형사가 “최엄지 네가 죽였다며 왜 말이 바뀌어?”라며 추궁하는 장면이 이어졌다.
형사는 현장에 남는 유류품 사진을 김승주에게 “왜 이렇게 피가 났는데? 뭘로 찔렀어? 범행도구 미리 준비해 갔어?”라며 범인으로 몰아갔다. 이에 김승주는 내가 죽인 것이 아니라며 부정하고 심한 두통을 느꼈다. 김도하는 그 장면이 꿈에 나온 듯 중얼거렸다. "제가 죽인 거 아니에요"라며 중얼거리는 김도하를 본 목솔희의 머릿속에는 거짓말임을 알려주는 종이 울렸다.
김도하는 표절을 했다는 의혹을 받게 됐다. 이는 박무진(숭지눙 분)에게 고스트 라이트로 이용당한 한 작곡가가 폭로하기 위해 김도하를 사칭했던 것. 김도하가 걱정됐던 목솔희는 가게로 향했다. 가게 주인 장중규(서현철 분)의 도움으로 목솔희는 김도하를 만났다. 목솔희는 "핸드폰은 왜 꺼놨어요?"라고 질문했다,
목솔희의 물음에 김도하는 귀찮아서 그랬다고 답했다. 이에 목솔희는 "내가 더 귀찮다. 김도하 씨 때문에. 아까 조득찬 씨 만났었다. 카페에도 이상한 인간 찾아오고 여기저기 다 김도하 씨 이야기라 내가 더 신경 쓰이고 귀찮다"라며 화를 냈다. "지금 난리난 거 하나도 모르냐"며 목솔희는 화제가 된 영상을 보여줬다. 영상을 보던 김도하는 "회사에서 아니라고 했을 거고 그런데도 사람들이 안 믿으면 어쩔 수 없다"라며 담담한 태도를 보였다.
이에 목솔희는 "되게 별로다. 회사가 아니라 김도하 씨가 아니라고 해야 한다. 자기 일 남한테 미루는 게 습관인 것 같다. 다른 건 몰라도 자기 일에는 발끈할 줄 알았는데. 김도하 씨 할 줄 아는 거 음악밖에 없지 않나? 밖에서 밥도 못 먹고 마스크도 못 벗고 그것까지 못 하게 되면 뭐 하려고 그러냐? 지금까지 번 걸로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나?"라고 쏘아붙였다.
이 말을 들은 김도하는 그만하라고 다그쳤다. 목솔희는 당연히 모르지. 말을 안 하는데 뭘 어떻게 아나. 뭐 잘 모르는 나도 김도하 씨가 표절 같은 거 할 위인 아니라는 거 알겠고 고스트 라이트인지 뭔지 꿈도 못 꾸는 사람인 거 알겠는데 나만큼 모르는 사람은 당연히 오해할 거다"라고 말했다.
이후 목솔희는 김도하를 걱정하다가 자리를 떠났다. 목솔희는 "그때 술 퍼마시다가 끊기로 결심한 건 뭐 때문이었나? 그때 한 결심 또 하면 된다. 조득찬 씨한테 연락 좀 해라. 걱정 많이 하니까"라고 이야기했다. 김도하는 직접 작곡가를 찾아냈고 그날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목솔희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가지고 있던 김도하는 그에게 문자를 보냈다. '오늘 저녁 8시에 공연이 있어요. 꼭 와주면 좋겠어요'라는 문자를 받은 목솔희는 김도하의 공연을 보러 갔다. 피아노를 연주하기 전 김도하는 마스크를 벗어 얼굴을 드러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냉혈한으로 변신한 이상엽→'순정복서' 그 자체 김소혜 | 텐아시아
- 원지안, 잠든 옥택연 옆에서 애틋함 폭발('가슴이 뛴다') | 텐아시아
- 김세정, 첫사랑 기억조작→카리스마 경호원…천의 얼굴('경소문2') | 텐아시아
- "혼자만의 시간 가지려 노력"…한다감, '아씨 두리안' 위한 갖은 노력 | 텐아시아
- 백진희, '진짜가' 막내 며느리의 호연 | 텐아시아
- 박서진, 홍지윤 아닌 ♥미스김과 열애설…"무주에서 입 맞춰" 공개 고백('미스쓰리랑') | 텐아시
- '68세 싱글→유방암 투병' 이경진, '배드신 극구 거부' 이유 있었다…"결혼 때문"('같이 삽시다') |
- 공유♥서현진, 이미 비밀 결혼한 사이…"묘한 매력 느꼈다"('트렁크') | 텐아시아
- 11세 딸에 막내 육아 떠맡기고 유튜브…서장훈, 쓴소리 터졌다('고딩엄빠5') | 텐아시아
- '부친상 치른' 양지은, "父 생전 마지막 본 내 무대" 먹먹('미스쓰리랑')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