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클래식 꿈나무들의 향연 '리조이스 콘서트' 진행

박미선 기자 2023. 8. 15.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국내 클래식 꿈나무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를 16일 오후 7시 30분부터 '꿈의 무대'인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콘서트에선 지난 5월 1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이 된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77명의 클래식 꿈나무들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클라리넷 마스터클래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롯데백화점이 국내 클래식 꿈나무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를 16일 오후 7시 30분부터 '꿈의 무대'인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재능있는 유소년들이 이른 시기에 오케스트라를 경험하고,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지도 하에 기량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이번에 열리는 콘서트에선 지난 5월 1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이 된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77명의 클래식 꿈나무들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아울러 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심리상담 프로그램인 '마음돌봄 프로그램' 수혜자를 초청해 클래식 공연을 함께 나눈다. 콘서트 티켓 판매금 전액은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기부한다.

이번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는 이민형 지휘자가 지휘를 맡아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 라일리의 '인 씨(In C)',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중 '아침의 기분', '산 속 마왕 동굴에서',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등을 연주하고 피아니스트 신창용과 함께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을 들려준다.

이번 콘서트 이후 9월에는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 음악회를 열 예정이다. 10월엔 크리스마스 클래식 음원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