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제천시, 엄태영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외

KBS 지역국 2023. 8. 14. 19: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주입니다.

제천시가 오늘 시청에서 지역구 엄태영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제천시는 간담회에서 고려인 등 재외동포 이주 정착 지원 사업,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 등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는데요.

또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목표액을 2,598억 원으로 설정하고 관련 부처 설득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음성군, 9월 21일부터 ‘평생학습 대축제’ 개최

음성군이 다음 달 21일부터 나흘 동안 금빛평생학습관과 금빛 공원 일원에서 '평생학습 대축제'를 진행합니다.

올해 대축제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10주년을 맞아 비전 선포식과 수기 공모전 시상, 반기문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음성군은 오는 21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와 수강생, 주민 등을 대상으로 축제 참여자를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제천시,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대상’

제천시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 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제천시는 전국 최초의 체류형 농업 창업지원센터 운영, 귀농 창업자금 융자, 빈집 리모델링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전입 주민 환영회 등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단양군,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기간 운영

단양군이 다음 달까지 자동차 관련 체납자들을 대상으로 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기간을 운영합니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를 세 차례 이상 체납하거나 과태료 체납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등인데요.

단양군은 매주 한 차례 이상 체납 차량 단속에 나설 예정이며, 고액·상습 체납자는 차량 강제 견인 후 공매 처분할 방침입니다.

한국대학배구연맹, 모레부터 제천서 ‘전국 대학배구 대회’

올해 대한항공배 전국 대학배구 제천대회가 모레부터 24일까지 제천체육관과 어울림 체육센터에서 열립니다.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 A·B그룹, 여자부 등 모두 21개 팀에서 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인데요.

대회는 남자 A 그룹 11개 팀, B 그룹 4개 팀, 여자부 6개 팀이 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 뒤 4강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결정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정진욱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