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KITRI, ‘2023년 DEFCON CTF 31’대회 출정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에서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이하 BoB)' 멘토와 수료생이 참여하는 '2023년 DEFCON CTF 31'대회 본선 참가 팀들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8월 10일(미국시간 기준) 출정식을 개최하였다.
DEFCON 31 CTF 본선 대회는 미국 라스베가스 Caesars Forum에서 미국시간 기준으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BoB 멘토와 수료생들이 주요 멤버로 활약하는 총 3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에서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이하 BoB)' 멘토와 수료생이 참여하는 ‘2023년 DEFCON CTF 31’대회 본선 참가 팀들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8월 10일(미국시간 기준) 출정식을 개최하였다.
세계 최고 권위의 해킹대회인 '데프콘 CTF'에서 2015년, 2018년, 2022년 3회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는 2회 연속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
DEFCON 31 CTF 본선 대회는 미국 라스베가스 Caesars Forum에서 미국시간 기준으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BoB 멘토와 수료생들이 주요 멤버로 활약하는 총 3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BoB 교육생과 수료생들의 DEFCON CTF 참여를 지원한 KITRI 유준상 원장은 “최근 AI가 급격히 발전하고 있으며 이번 데프콘 행사에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기술을 시연하는 장을 마련한다고 한다”고 말하며,“BoB에서도 AI를 접목한 교육을 제공하여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트렌드에 맞춰가겠다”고 언급했다.
이번 출정식에는 임종인 교수(BoB자문위원), 정수환 교수(BoB자문위원), 김소정 실장(국보연), 공지영 박사(BoB 1기 수료)도 참여하여 많은 격려와 지원을 보냈다. (사진=KITRI)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저씨, 왜 흉기 들고 왔어요?"...PC방 손님의 수상한 우산
- 일본서 성추행 당한 DJ 소다 "노출 옷 입은 게 잘못이냐"[종합]
- 안산서 깊이 2m 싱크홀 발생…60대 행인 부상
- 외출 뒤 현관문에 남은 발자국, CCTV 봤더니…소름 돋던 장면
- "'최원종 사건' 유족에 사례금 받은 여고생, 뇌사 피해자 치료에 보태겠다고"
- 황선우, 운전 중 보행자와 접촉사고...연맹·소속사 "뺑소니 없었다"
- [단독]금감원, 국민은행 추가 검사 나간다
- “죽었는지 확인하겠다” 교사 장례식장서 난동 부린 학부모
- 주호민 아들 전학간 이유 있었다...“특수학급 반대 학부모 단체민원”
- 잼버리 사태에 뿔난 전세계 학부모들, 무더기 소송 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