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돈자조금, 2023 농활 성공적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고령화·농촌 노동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원을 위해 전개한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이 농촌 지역주민 및 대학생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농촌 지역주민 및 참가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대한 관심과 지원을 적극 펼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고령화·농촌 노동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원을 위해 전개한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이 농촌 지역주민 및 대학생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농작물 수확, 환경정비 등을 돕고, 농가에 활력을 전하는 농촌 봉사활동 기관 및 단체 등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농촌 봉사활동을 계획 중인 대학교 동아리 및 봉사단, 비영리 단체 등 대상으로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모집했으며, 총 61개 기관, 약 3,346명이 신청했다.
한돈자조금은 내부 심사를 통해 총 40개 기관 및 단체 선정,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참여자들이 농촌 봉사활동 후 농촌 지역민들과 함께 새참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돼지 한돈 제육 707kg(2,506인분)과 마늘·양파 등 제철 채소를 풍성하게 지원했다. 이번 농활 캠페인 활동 영상은 한돈자조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한 참가자는 "맛도 영양도 좋은 한돈 제육요리를 농가 분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특별한 농촌 봉사활동 경험을 선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농촌 지역주민 및 참가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대한 관심과 지원을 적극 펼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진=한돈자조금)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저씨, 왜 흉기 들고 왔어요?"...PC방 손님의 수상한 우산
- 일본서 성추행 당한 DJ 소다 "노출 옷 입은 게 잘못이냐"[종합]
- 안산서 깊이 2m 싱크홀 발생…60대 행인 부상
- 외출 뒤 현관문에 남은 발자국, CCTV 봤더니…소름 돋던 장면
- "'최원종 사건' 유족에 사례금 받은 여고생, 뇌사 피해자 치료에 보태겠다고"
- 황선우, 운전 중 보행자와 접촉사고...연맹·소속사 "뺑소니 없었다"
- [단독]금감원, 국민은행 추가 검사 나간다
- “죽었는지 확인하겠다” 교사 장례식장서 난동 부린 학부모
- 주호민 아들 전학간 이유 있었다...“특수학급 반대 학부모 단체민원”
- 잼버리 사태에 뿔난 전세계 학부모들, 무더기 소송 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