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죽도시장 침하 도로 일부 통행 재개 추진 외

KBS 지역국 2023. 8. 14. 19: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하천 복개 도로 침하로 교통이 통제되고 있는 포항 죽도시장 인근 도로 일부가, 통행이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항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포항수협 죽도어판장 앞에 침하한 도로를 보강해 왕복 4개 차로 가운데 2개 차로 통행을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안전을 위해, 도로를 받치는 교량을 다시 가설한다는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 4일 30여 년 된 복개도로 받침용 교량이 파손돼 죽도어판장 앞 도로 4개 차로 가운데 3개 차로 5m 구간이 10㎝가량 내려앉았습니다.

포항서 광복절 경축 서예 퍼포먼스 열려

광복절을 하루 앞둔 오늘(14일) 포항 문화예술거리 꿈틀로 일원에서 경축 서예 퍼포먼스가 진행됐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서예가 김동욱 씨가 나서 대형 광목천에 대형 태극기를 그리고, '대한민국 8·15광복 경축'이라는 붓글씨를 썼습니다.

서예가 김동욱 씨는 해마다 광복절에 맞춰 독도를 직접 방문하거나 서예 퍼포먼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덕,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

영덕군이 지역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이달부터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사업을 합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에 가입한 만 19~39살 사이 무주택 청년으로, 납부한 보증료를 최대 30만 원 지원합니다.

신청은 영덕군청 가족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청년이끌림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 근해채낚기 어민 경영안정자금 융자

해양수산부가 오징어 어획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해채낚기 어업인에게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융자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전체 자금 규모는 121억 원이며, 해당 어업인은 배 한 척당 최대 3천만 원까지 1년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고정이 연 1.8%, 변동은 이달 기준 연 2.82% 입니다.

근해채낚기 어업인은 오는 11월 13일까지 수협 은행 영업점이나 회원 조합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