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 12월 출범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지역 농산물의 판매를 확대하고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창립했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산물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정부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7개 지역농협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법인으로 지난 5월 7개 농협이 참여해 발기인 대회를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경남 사천지역 농산물의 판매를 확대하고 산지유통 활성화와 통합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창립했다.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는 14일 박동식 시장, 시의원, 김주양 농협 경남 본부장, 지역 7개 농협 조합장, 각 공선출하회 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창립총회를 가졌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산물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정부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7개 지역농협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법인으로 지난 5월 7개 농협이 참여해 발기인 대회를 가졌다.
이들은 농산물의 유통, 가공, 판매 등 농업 생산·유통의 전 과정에 걸쳐 농업인과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산지유통 활성화를 통해 농산물 판매가 대폭 확대되는 것은 물론 주도적인 농산물 유통혁신으로 지역의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협중앙회 서류제출과 농림축산식품부 검토와 인가, 설립등기 등을 거쳐 12월에 출범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뺑소니 의심 사고로 경찰 조사
- 與, 정진석 '노무현 명예훼손' 실형에 野 '정치 공세' 소환...깊어지는 정치 혐오
- 불붙은 '잼버리 책임론'…출구는 전북·여가부 때리기?
- '롤스로이스 20대' 석방 논란…경찰 "보강수사 위해"
- [속보] 김태우 광복절 특사…이중근 등 재계 총수 대거 포함
- [대전환 AI시대⑨] 인공지능이 만든 게임 캐릭터, 사람처럼 생각한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트로트 오디션 가수들의 '예능 희화화' 기현상
- [동전주⑬] 동양, 법정관리 털고 사업 개선세…주가도 화답할까
- 해외로 발 넓히는 네·카·토, K-간편결제 승자는 누구?
- 유해진·김희선이 선사한 새로운 '로코'의 맛, '달짝지근해'[TF씨네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