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무빙', 8월 2주차 드라마 화제성 1위

박정선 기자 2023. 8. 14.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빙'
디즈니+ '무빙'이 8월 2주차 굿데이터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4일 전했다.

'무빙'은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25편의 한 주간 화제성에서 15.9%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인 tvN의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가 기록한 10.1%를 앞선 '무빙'은 OTT드라마로는 19주만에 정상에 오른 것이며, 디즈니+의 작품 중 최초로 정상에 오른 작품으로 기록되게 됐다.

2위에는 지난주 대비 화제성이 25.1% 감소한 tvN의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가 오른 가운데, 3위는 20.9% 증가한 MBC의 '연인'이 올랐다. 4위는 TV CHOSUN의 '아씨두리안'이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와 순위를 경신하며 종영했으며 5위는 tvN의 '소용없어 거짓말', 6위에는 넷플릭스의 'D.P.시즌2'가 그리고 7위에는 JTBC의 '킹더랜드'의 후속작인 '힙하게'가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는 “2위 경이로운 소문2 부터 7위 힙하게 까지의 화제성 점유율 격차가 2%이내”라며 “네티즌의 반응을 분석할 결과 방송 2주차에 화제성이 크게 상승한 '연인'과 '힙하게'가 현재 1위와 2위와 근접 경쟁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8월 7일부터 8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총 25편과 드라마에 출연한 연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