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도 넘겼다…열두 번째 6억뷰 뮤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뷰를 기록했다.
1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1년 7월9일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전 4시21분께 6억 건을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퍼미션 투 댄스'와 17억뷰의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뷰를 기록했다.
1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1년 7월9일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전 4시21분께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열두 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댄스 팝 장르다. 발표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2021년 7월 24일 자)에 1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또한 누적 재생수 3억 회 이상 작품에 주어지는 일본 레코드 협회 '트리플 플래티넘'(2023년 2월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밝고 활기찬 멤버들의 분위기를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일곱 멤버가 군중과 함께 춤을 추는 장면에서는 국제 수어를 활용한 특별 퍼포먼스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퍼미션 투 댄스'와 17억뷰의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