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앵글, 엑스플라·오아시스 주최 해커톤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

김지현 기자 2023. 8. 14.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엑스플라(XPLA)와 오아시스가 주최하는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의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해커톤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욘드 바운더리스 온보딩 캠프'는 개발자들이 웹3 게임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게임 업계를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욘드 바운더리스, 블록체인의 '연결 편의성 증대' 위한 해커톤
해시드·해치랩스·그라운드엑스·넥슨도 참여…9월3일 데모 데이
크로스앵글이 참여하는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 (쟁글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가상자산(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엑스플라(XPLA)와 오아시스가 주최하는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의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쟁글은 그간 축적해 온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의 웹3 산업 '대중화(매스 어돕션)'과 생태계 확장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비욘드 바운더리스는 레이어1 메인넷의 다양한 언어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연결 편의성 증대를 위한 글로벌 해커톤이다.

쟁글 외에도 그라운드엑스, 해치랩스, 해시드, 넥슨 및 율도 등이 핵심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멘토링과 심사 등에 참여하며 해커톤을 다각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해커톤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욘드 바운더리스 온보딩 캠프'는 개발자들이 웹3 게임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게임 업계를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파트너사 대표 및 핵심 프로젝트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9월3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데모 데이와 네트워킹으로 마무리 된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들은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업계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상금은 총 6만달러(약 8000만원)으로, 심사는 블록체인 결합성, 아이디어 창의성과 사업성, 완성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에는 알프레드 윤 엑스플라 최고기술책임자(CTO), 도미닉 장 오아시스 사업개발총괄이사 겸 한국총괄, 변주웅 쟁글 프로덕트 오너(PO) 등 주관사 및 파트너사의 대표와 핵심 프로젝트 담당자가 포함된다.

한편, 비욘드 바운더리스는 지난 4일 커뮤니티와 웹 페이지를 통해 세부 일정과 내용이 공지됐다.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개념증명(POC) 형태로 공모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