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장일치' 박인비, 김연경·진종오 제치고 IOC선수위원 최종후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여제' 박인비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최종 후보로 내정됐다.
대한체육회는 14일 제2차 대한체육회 원로회의를 개최해 IOC 선수위원 국내 후보자로 박인비를 추천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체육회에 따르면 원로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평가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박인비를 IOC 선수위원 국내 후보자에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박인비가 과반수 찬성을 얻으면 체육회는 이달 안으로 IOC에 선수위원 한국 후보로 최종 통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17일 선수위원회 찬반 의결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골프여제' 박인비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최종 후보로 내정됐다.
대한체육회는 14일 제2차 대한체육회 원로회의를 개최해 IOC 선수위원 국내 후보자로 박인비를 추천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체육회에 따르면 원로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평가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박인비를 IOC 선수위원 국내 후보자에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지난 10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IOC 선수위원 후보자들을 심사하는 평가위원회가 열렸다.
IOC 선수위원 자리를 두고 한국 스포츠의 전설 골프 박인비, 배구 김연경, 사격 진종오, 태권도 이대훈, 배드민턴 김소영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평가를 받는 비공개 면접에 임했다. 박인비는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자신을 소개하며 이목을 끌었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선수위원회를 개최한다. 박인비가 과반수 찬성을 얻으면 체육회는 이달 안으로 IOC에 선수위원 한국 후보로 최종 통보할 예정이다.
IOC 선수위원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에 진행되는 참가 선수들의 투표로 선출된다.
역대 한국인 IOC 선수위원은 2명이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첫 선출 사례를 만든 태권도 문대성과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당선된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이다.
IOC 선수위원은 국가당 1명만 둘 수 있다. 자국 출신 IOC 선수위원이 있는 나라는 후보를 낼 수 없다.
유 회장의 임기가 내년 파리 올림픽을 끝으로 만료되면서 박인비가 이번 IOC 선수위원 한국 후보에 도전장을 내민다.
한국 여자골프 레전드 박인비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4대 메이저 대회 우승과 올림픽 금메달을 함께 따내는 '골든슬램'을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전처 폭행 사실무근…파양 조건 30억 요구"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