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이 동방신기?…잼버리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자 “불쾌…사과 받아야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잼버리 콘서트 행사에서 원곡자를 잘못 표기하는 일이 벌어졌다.
그러나 이날 이두헌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잼버리 슈퍼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자 허락은? 사전 허락은 그렇다 치고 원곡이 동방신기? 이건 사과를 좀 받아야겠는데? 원곡은 다섯손가락입니다"라고 밝혔다.
생방송 화면에서 '풍선'의 원곡자를 '동방신기'로 표시한 건 물론 재방송에서도 수정하지 않고 동방신기로 내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잼버리 콘서트 행사에서 원곡자를 잘못 표기하는 일이 벌어졌다.
11일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마지막 일정으로 ‘케이(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열렸다.
콘서트 마지막에 전 가수가 무대에 올라 ‘풍선’을 부르며 공연은 잘 마무리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이날 이두헌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잼버리 슈퍼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자 허락은? 사전 허락은 그렇다 치고 원곡이 동방신기? 이건 사과를 좀 받아야겠는데? 원곡은 다섯손가락입니다”라고 밝혔다.
이두헌은 밴드 다섯손가락에서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으며 ‘풍선’의 원곡 가수이자 작사가다. 다섯손가락이 1986년 발표한 ‘풍선’을 그룹 동방신기가 2006년 리메이크했다.
공연이나 방송에서 다른 가수의 노래를 할 때는 반드시 원작자의 허락을 받을 필욘 없지만 예의상 허락을 구한다.
이번에 문제가 된 건 원곡자 표기. 생방송 화면에서 ‘풍선’의 원곡자를 ‘동방신기’로 표시한 건 물론 재방송에서도 수정하지 않고 동방신기로 내보냈다.
정경인 온라인 뉴스 기자 jinorij@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