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3 울트라칩, 32코어 CPU·최대 80코어 GPU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M3 울트라 칩을 테스트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32코어 CPU와 64 코어 GPU를 갖춘 M3 울트라 칩을 갖춘 맥 스튜디오를 테스트 중이며, 최고급 버전에는 최대 80개 코어 GPU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M3 울트라 칩은 32코어 CPU와 64개 GPU를 갖춰 전작 대비 CPU 코어 수가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M3 울트라 칩을 테스트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32코어 CPU와 64 코어 GPU를 갖춘 M3 울트라 칩을 갖춘 맥 스튜디오를 테스트 중이며, 최고급 버전에는 최대 80개 코어 GPU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또, M3 울트라 칩은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에서만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맥 스튜디오에 장착된 M2 울트라 칩에는 24코어 CPU와 60코어 GPU를 갖추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M3 울트라 칩은 32코어 CPU와 64개 GPU를 갖춰 전작 대비 CPU 코어 수가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M3 칩 맥북 라인업의 메모리 용량의 변화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애플이 내부적으로 테스트 중인 맥북 프로 모델에는 현재 M2 맥북 프로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36GB와 48GB의 램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M3 울트라 칩 탑재 제품 출시는 애플의 이전 출시 일정을 고려하면 빨라도 2024년 말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세대 아이폰SE, USB-C·액션 버튼·페이스ID 탑재"
- A17 칩 탑재 아이폰15 프로 벤치마크 등장
- "애플, 10주년 맞아 애플워치 확 바꾼다...애플워치X"
- "中 디스플레이 제조사, 아이폰SE 4용 OLED 공급 위해 입찰 중"
- 애플, USB-C 지원 아이폰14도 내놓을까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