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대낮 한복판 美백화점에 떼강도 ‘아수라장’

이병도 2023. 8. 14. 13: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 대낮, 미국 LA 도심 한복판에서 떼강도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현지 언론과 SNS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서부 웨스트필드 토팡가 쇼핑몰에 있는 노드스트롬 백화점에 30~50명으로 추정되는 무리가 한꺼번에 들어와 최대 10만 달러(약 1억 3천만 원) 어치의 가방과 의류 등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현장 영상을 보면 모자를 쓰고 얼굴을 감춘 용의자들이 매장에 들어가 , 닥치는대로 고가의 가방 등을 털어 도주했습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일부는 보안요원에게 야생 곰을 쫓을 때 쓰는 스프레이를 뿌리기도 했습니다.

LA 경찰은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용의자들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캐는 배스 LA 시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LA 경찰은 이번 사건 범인 추적뿐만 아니라 소매점을 표적으로 한 유사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미국에선 적게는 수십, 많게는 수백명이 무리를 지어 매장을 습격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시카고에선 400명에 이르는 청소년들이 편의점 등 인근 매장을 터는 등 집단 난동을 부리다 40여 명이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 이같은 '집단 난동'이 이제는 일상이 됐다는 탄식이 나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병도 기자 (bd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