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없는 날' 쿠팡·마켓컬리 등은 정상 운영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요 택배사들이 사흘 연휴에 돌입한 가운데 자체 배송망을 사용하는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GS25와 CU 편의점 택배 등의 업무는 정상 운영된다.
택배없는 날은 지난 2020년 8월 고용노동부와 한국통합물류협회, 택배사들의 공동선언으로 도입해 운영되며 매년 광복절 전후 휴일을 지정하게 된다.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로젠 등 주요 택배사들은 이날 배송 업무를 쉬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주요 택배사들이 사흘 연휴에 돌입한 가운데 자체 배송망을 사용하는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GS25와 CU 편의점 택배 등의 업무는 정상 운영된다.
택배없는 날은 지난 2020년 8월 고용노동부와 한국통합물류협회, 택배사들의 공동선언으로 도입해 운영되며 매년 광복절 전후 휴일을 지정하게 된다. 올해는 8월 14일이 휴일이며, 지난 13일부터 광복절인 15일까지 합치면 사흘 연휴가 된다.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로젠 등 주요 택배사들은 이날 배송 업무를 쉬게 된다. 지난 12일까지 접수된 택배는 16일 이후 순차배송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