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합천군, 2023년 농어업인 수당 지급 완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023년 농어업인수당'을 지급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은 2022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합천군에 주소를 둔 농·어업경영체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에게 농협 채움카드포인트 또는 선불카드 형태로 3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바르게살기운동 경남합천군협의회(회장 김재열) 및 적중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차원덕) 회원들은 최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023년 농어업인수당’을 지급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은 2022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합천군에 주소를 둔 농·어업경영체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에게 농협 채움카드포인트 또는 선불카드 형태로 3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다만 2021년 농외소득 3,700만원 이상인 자, 관련법 위반자, 보조금 부정수급자 등은 지급 제외된다.
군은 3월부터 4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아 7월중 대상자를 확정했으며, 7월 24일부터 농협채움카드 소지자에 대한 채움포인트 사용을 시작하는 등 14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선불카드 대상자에게 카드를 교부하고 사용하도록 했다.
지급된 농어업인수당는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골프(연습)장, 온라인 전자상거래, 노래방, 유흥업소, 세금·공공요금, 보험업 등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바르게살기운동합천군협의회·적중면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바르게살기운동 경남합천군협의회(회장 김재열) 및 적중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차원덕) 회원들은 최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의회·부녀회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판 교체, 도배, 집안청소 등을 실시하며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남합천군협의회 및 적중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매년 어려운 환경에 있는 주변 이웃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 합천군,‘쿨~~생수 나눔냉장고’운영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31일까지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및 별관에 ‘쿨~~생수 나눔냉장고’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무더위에 지친 군민과 시설이용자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및 별관에 매일 500㎖ 생수를 100개씩 비치한다. 이를통해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잠시나마 휴식을 통한 힐링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