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업계 첫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상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이밍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김영산)는 동종업계 최초로 분산신원인증(DID)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세븐럭+'(SevenLuck+)의 상용화를 시작했다.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은 "업계 최초로 '세븐럭플러스'를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 서비스 시대를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자체 보유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벤처 및 스타트업 일자리 창출과 상생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K-테스트베드’ 공모전 선정된 신기술 도입
분산신원인증(DID)은 중앙화 시스템으로 통제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통제하는 블록체인 기반 방식이다. 국가 간 범용성이 높고 위, 변조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높게 평가된다. 백신접종 전자 증명서를 발급하는 질병관리청의 COOV 앱에도 같은 기술이 적용됐다.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세븐럭 플러스’의 출입인증, 디지털 멤버십(고객카드 대체), 테이블 캐시리스(Cashless), 맞춤형 정보 및 쿠폰 제공 등 서비스를 세븐럭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은 “업계 최초로 ‘세븐럭플러스’를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 서비스 시대를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자체 보유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벤처 및 스타트업 일자리 창출과 상생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소다 “공연중 가슴 만져 속수무책” 성추행 충격 [DA★]
- 이상민 전 여친 비키니 사진 공개…당사자 동의는 받았나? (종합)[DA:스퀘어]
- 줄리엔강♥제이제이, 방송 중에도 19금 “같이 샤워할까?” (신랑수업)
- 종영 ‘아씨 두리안’ 최명길, 박주미♥김민준 야반도주 로맨스에 정신줄 놨다 [TV종합]
- 한혜진 결혼? 유튜브서 깜짝 발표 “8월 15일 공개”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