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이슈] "일부 교민은 불속에 갇혀"...하와이 교민이 전한 현지 상황은?
[앵커]
사상 최악의 산불로 인해 현지에 있는 우리 교민들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직 산불이 모두 잡히지 않아 일부 교민들은 탈출조차 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현지 교민과의 인터뷰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최영순 / 하와이 마우이한인회 전 회장(YTN 뉴스라이더) : 여기 교민들이 물자나 물이나…. 아직 불속에 갇혀 있는 분들도 계십니다. 많이 탄 곳은 그 중간 지역이고 그 지나서는 불이 안 탔기 때문에 그 뒤 동네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통신도 안 되고 전기도 없고 물자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힘들어하기는 하지만 여기 소방대원이랑 경찰에서 음식 도네이션(기부) 열심히 나눠주면서 견디고 있어요. 여기 한인 교민이 비즈니스를 하고 계신 분이 있는데 열두 분 정도 계시고요. 한 분은 건물이 7개 전체가 다 타고 또 한 분은 집과 가게 2개 전체가 타버린 분도 계십니다. 일단 불이 났을 때는 몸만 빠져나온 상태였거든요. 그러다 보니 여권도 없이 나와서 공항에서 나가실 때 여권 없이는 나갈 수 없잖아요. 여권이 없어서 한국에 못 돌아가시는 분들은 임시여권을 만들어서 한국에 돌아가시는 분도 계십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