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하는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 네이버클라우드 ‘NWEC’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0~11일 네이버 사옥에서 '에듀테크와 웨일이 만드는 미래 교육환경'을 주제로 '네이버 웨일 에듀케이션 콘퍼런스(NWEC) 2023'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NWEC 2023에는 국내 에듀테크 파트너사,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 초·중·고 교사 등 약 400명이 참석해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과 웨일 스페이스·웨일북을 활용한 수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0~11일 네이버 사옥에서 ‘에듀테크와 웨일이 만드는 미래 교육환경’을 주제로 ‘네이버 웨일 에듀케이션 콘퍼런스(NWEC) 2023’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NWEC는 에듀테크 기업 및 교육현장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콘퍼런스다.
이번 NWEC 2023에는 국내 에듀테크 파트너사,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 초·중·고 교사 등 약 400명이 참석해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과 웨일 스페이스·웨일북을 활용한 수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매스프레소(콴다) ▷프리윌린(매쓰플랫) ▷소프트앤(퀴즈앤)과 웨일북 제조사인 ▷LG전자 ▷포인투랩이 매칭 부스를 운영했다. 각 사가 보유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기술력을 교사들에게 공유하고, 웨일 플랫폼과의 시너지 등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웨일은 ▷원격 제어 ▷협업 보드(가칭) 등 연내 웨일 스페이스와 웨일북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도 공개했다. ‘원격 제어’는 기존 웨일북이 제공했던 ‘수업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한 기능이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웨일북을 교사가 직접 제어할 수 있게 된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해진, 이혼 가정사 고백…"17년 만에 母와 함께 살아"
- 굴 따러간 김혜수, ‘이 시계’ 건지러 풍덩? 1등 밀수품 롤렉스의 비밀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죽은게 맞아?”…확인차 숨진 교사 장례식까지 찾아간 학부모
- “배꼽까지 가짜 스티커로?” 中여성들 화제, ‘올해 최고 발명품’ 찬사까지
- 동물농장서 탈출한 암사자 사살…경찰 특공대도 투입
- “이러다 다 죽어” 처참한 여름 영화관…비싼 티켓 탓? 넷플릭스 탓?
- “女손님 속옷 비쳐 3초 쳐다봤는데”…성희롱 신고당한 사장 “어떡하죠”
- ‘하트4’ 김지영 선택, 신민규일까 한겨레일까…명확하게 푸는 방법[서병기 연예톡톡]
- 우주소녀 성소, 36살 연상 양조위 아이를?…"터무니없는 소리"
-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르세라핌, ‘내면의 목소리’ 따라 온 성장 서사 [고승희의 리와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