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남수정 기획초대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세종뮤지엄갤러리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선'과 '먹'에 매료돼 은유적 표현으로 꽃과 자연을 그려내는 남수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 위치한 세종뮤지엄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수많은 선으로 사물을 묘사해 현실적인 구체성을 거부하며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 27점이 전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세종뮤지엄갤러리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선'과 '먹'에 매료돼 은유적 표현으로 꽃과 자연을 그려내는 남수정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남수정 작가는 추상과 구상 사이의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생명체라는 관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 위치한 세종뮤지엄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수많은 선으로 사물을 묘사해 현실적인 구체성을 거부하며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 27점이 전시된다.
세종뮤지엄갤러리 큐레이터는 "전자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섬세하게 표현된 선과 대비되는 과감한 색채와 배경의 보색대비의 어우러짐을 통해 작가의 감각을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정아기자 yuange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포심 심각"…잠든 여성 나체 사진 찍어 유포 협박한 40대, 실형
- 日 환락가 `통제불능` 매독"…성병 전문의 부족 `의료 붕괴` 초비상
- "멋진 인생 살라"…군인 밥값 20만원 몰래 계산한 중년 남성
- 후임병 헤드록 걸고 머리카락 불태운 20대 해병대…벌금 500만원
- 머스크·저커버그 현피 콜로세움서?…그라임스 "애들 아빠, 참아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