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5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27일까지 소극장공터다에서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용원) 주관으로 '제25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극제는 지역 4개 팀(도송중, 구미여고, 구미여상, 사곡고)과 관외 6개 팀(칠곡 북삼중‧석적중, 김해 분성여고, 칠곡 석적고, 제주 영주고, 대구 혜화여고)이 출전해 경연을 펼치고, 개인별로 독백 페스티벌도 병행해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27일까지 소극장공터다에서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용원) 주관으로 '제25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극제는 지역 4개 팀(도송중, 구미여고, 구미여상, 사곡고)과 관외 6개 팀(칠곡 북삼중‧석적중, 김해 분성여고, 칠곡 석적고, 제주 영주고, 대구 혜화여고)이 출전해 경연을 펼치고, 개인별로 독백 페스티벌도 병행해 진행한다.
경연은 ▲21일 대구 혜화여고의 '이반' 공연을 시작으로 ▲22일 김해 분성여고의 '집으로 가는 길' △23일 구미 사곡고의 '죽이고 싶은 아이', 구미여상의 '세탁소에서 일어난 일' ▲24일 칠곡 석적중과 구미 도송중의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25일 제주 영주고의 '고등어'와 구미여고의 '반디마을' ▲26일 칠곡 북삼중의 '무지개'와 석적고의 '여우비' ▲27일 독백페스티벌과 시상식순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공연의 창의성과 지도교사와 학생 간의 호흡 등을 심사하며, 단체상 4개교(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와 개인상 15명(대상 1, 최우수연기상 3, 우수연기상 10, 지도교사상 1), 독백 페스티벌 6명(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 '소극장 공터다'는 2005년도에 개관한 전문 공연장으로 평일‧주말 상관없이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있다.
경연 일정과 연극 공연 문의는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또는 소극장 공터다로 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