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오펜하이머' 예매량 40만↑…글로벌 흥행 수익 6억 달러 돌파
김보영 2023. 8. 14.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신작 '오펜하이머'가 언론 시사 이후 "영화의 플롯 자체가 거대한 핵폭탄이다", "어마어마한 감정의 블록버스터", "경이롭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새로운 전설" 등 폭발적인 호평 세례를 받고 있다.
이에 국내 개봉을 하루 앞두고 사전 예매 40만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글로벌 흥행 수익 6억 달러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9개국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흥행 기록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 신작 ‘오펜하이머’가 언론 시사 이후 “영화의 플롯 자체가 거대한 핵폭탄이다”, “어마어마한 감정의 블록버스터”, “경이롭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새로운 전설” 등 폭발적인 호평 세례를 받고 있다. 이에 국내 개봉을 하루 앞두고 사전 예매 40만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글로벌 흥행 수익 6억 달러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사전 예매량 40만 장을 돌파했다. 14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오전 7시 6분 기준 사전 예매율 53.2%로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사전 예매량 40만 4783장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흥행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CGV부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까지 주요 극장 3사 사이트 내에서 모두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돌풍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오펜하이머’의 뜨거운 흥행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오펜하이머’는 북미 수익 2억 6426만 달러(한화 약 3519억 원)를 기록한 것은 물론 글로벌 흥행 수억 6억 4900만 달러(한화 약 8644억 원)를 돌파하며 전 세계 49개국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또한, 62개국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비슈퍼히어로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해 전 세계에서 핵폭탄급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로써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세계적 역작 ‘다크 나이트 라이즈’, ‘다크 나이트’, ‘인셉션’, ‘인터스텔라’에 이어 월드 박스오피스 기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수익 톱5에 들어서며 올 여름 단 하나 뿐인 역대급 블록버스터 시네마틱 무비의 탄생을 알린 바, 개봉을 하루 앞둔 ‘오펜하이머’가 앞으로 어떤 흥행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전부터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흥행력을 선보이며 역대급 돌풍을 예고한 작품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 이다.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야영 대신 관광 즐긴 4만 잼버리 대원들 "K관광 홍보대사 될까"
- “죽었는지 확인하겠다” 교사 장례식장서 난동 부린 학부모
- 잼버리 독일 대원이 ‘모텔 업주’ 신고, 자초지종 살펴보니
- 잼버리 사태에 뿔난 전세계 학부모들, 무더기 소송 거나
- 서이초 학부모들 “우리한테 화살 쏟아져 힘들다” 호소
- 흉기난동 조선, 악플 고소인 검찰서 딱 마주치자 한 일
- 손흥민 개막전 부진에 현지언론 혹평..."월클 능력 사라졌나"
- 안방서 11살 딸 강제추행하고 폭행한 ‘아빠’
- 시총 1兆 초전도체株 등장…테마 열풍 어디까지
- 큰손 '연기금' 삼전·포스코 팔고 담은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