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변신한 아빠차 '산타페'...출시 가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SUV, 싼타페가 5년만에 완전변경돼 돌아왔습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를 오늘(16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디 올 뉴 싼타페는 기존보다 각진 형상으로 대형 테일게이트와 동급 최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후면의 H 라이트를 비롯해 대형 테일게이트로부터 만들어진 독특한 측면 형상과 날카로운 볼륨감의 펜더, 21인치 대형 휠 등이 어우러지며 견고한 느낌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각진 형상임에도 공기저항계수 0.294를 달성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공력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커진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넓고, 차급 최고 수준인 725ℓ의 수하물 용량으로 골프 가방(캐디백) 4개와 보스턴 가방 4개를 거뜬히 실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에 새로 개발한 양방향 멀티 콘솔을 탑재했습니다. 양방향 멀티 콘솔은 암레스트 수납 공간과 트레이를 1열이나 2열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각각 열고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이밖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포도씨유 먹지 마세요'...식약처 판매중단 내린 이유
- LH, '철근 누락' 전관업체와 3년간 2335억원 수의계약
- "믿을 건 서울이야"…'서울'만 뜨거운 청약열기
- 택배 없는 날인데...쿠팡 택배는 배송? 무슨 일?
- 내 다리 이렇다면?…새 '코로나 장기 후유증' 의심
- 갤럭시Z5 시리즈 가장 싼 나라는 한국…최대 50만원 차이
- 국민 불안한데…'철근 누락'에 건축사·구조기술사 밥그릇 싸움
- 규제완화에 '들썩'…수요자들 "관심단지 분양가 오르기 전 청약"
- 한총리 "정부, 잼버리가 남긴 과제 분석·성찰할 것"
- 캠핑카 변신한 아빠차 '산타페'...출시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