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지역대표 'G-유니콘기업' 5개사 선정...최대 2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거대 신생기업(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 5개사를 'G-유니콘 육성기업'으로 선정했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G-유니콘 육성 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해 투자유치, 판로지원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거대 신생기업(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 5개사를 'G-유니콘 육성기업'으로 선정했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G-유니콘 육성 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해 투자유치, 판로지원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성장 프로그램이다. 광주에 본사 또는 지사·지점·연구소기업 등을 두고 있는 기업 중 5년 이내 5억원 이상의 투자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광주시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G-유니콘 육성 사업'에는 총 21개사가 지원해 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시는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점검, 3차 발표평가를 통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된 3차 발표평가에서는 외부전문가와 시민평가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선정된 기업은 △차량용 고정형 라이다 개발·제작기업 '에스오에스랩'(대상) △비접촉 동물 개체 생체정보 분석 인공지능 딥테크 기업 '인트플로우'(최우수상) △폐실리콘 활용 질화규소 볼 제조 제품화 기업 '첨단랩'(최우수상) △에너지절감 냉각 소재 기술기업 '포엘'(우수상)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기업 '스튜디오버튼'(우수상)이다.
선정 기업에는 최대 2억원의 사업화자금과 해외시장 진출 지원, 국내외 전시회 참가, 대기업과 개방형 혁신전략(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사업 확장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시는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를 선언하고 투자, 기반 시설(인프라), 인재로 연결되는 창업성장 사다리를 구축해 가고 있으며, 창업 단계별로 맞춤형 패키지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G-유니콘 육성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이 세계적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10월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비전 선언에 이어 지난 5월 △5000억원 창업펀드 조성 △광주역 창업밸리 조성 △실증 지원 사업 △광주창업페스티벌 등 세부 추진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