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방벤처센터, 국방 분야 신규 연구과제 2건 개발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부산국방벤처센터가 방산기업 2개사의 신규 연구과제 개발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가 예산을 지원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운영하는 센터는 2008년 개소 이후 지역 내 60개 협약기업이 방산시장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 분야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의 국방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부산국방벤처센터가 방산기업 2개사의 신규 연구과제 개발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가 예산을 지원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운영하는 센터는 2008년 개소 이후 지역 내 60개 협약기업이 방산시장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시너스텍과 아이오티플렉스에 개발비를 지원한다.
시너스텍은 케이(K)2 전차포의 자세를 안정시키는 ‘자이로스코프’에 안정된 전원공급을 하는 인버터를 국산화 개발 착수 전 자체적으로 선행 개발한다.
아이오티플렉스는 군부대 장병용 개인화기에 소형센서를 장착하고 이를 부대통제관의 통신장비와 연동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센터가 지난해 사업으로 추진한 연구과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국인더스트리는 잠수함 내 승조원이 필요한 온수기용 가열기 시제품을 개발했고 시너스텍은 해군 수상함에 적용 중인 76미리 함포 제어기용 전원공급기류를 개발했다.
삼호정밀은 공병부대가 운용하는 장갑전투도저의 메인컨트롤 밸브 시제품을 개발했고 서한산업은 케이(K)1전차용 변속기의 오일 성능개선을 위해 차압계가 장착된 필터헤드를 개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 분야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의 국방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억 준다고 해서 비아그라인줄 알고 그랬다 ”… 마약 40kg 운반 한국인, 베트남서 사형 위기
- 김혜수는 살렸지만 하정우는 못 살렸다…영화 흥행부진 관람료 1만5000원 때문 아니라 '이것' 때
- 래미안라그란데, 추첨 물량에 '갈아타기 수요'도 가세…청약 대거 몰릴듯 [집슐랭]
- 스타벅스 이젠 맥주도 판다는데…마시려면 거기까지 가라고?
- 이런 증상 있다면 새로운 코로나 후유증 의심…10분 서 있으면 다리가 파랗게 변해요
- '한달 5억씩 벌었다' IT업계 연봉킹 누구?…유퀴즈에도 나온 '이 사람'
- '검찰서 마주친 조선, 무서웠다'…'신림동 살인범' 악플로 고소한 유튜버의 기억
- '자녀 둘인데 1000만원'…中도 여행·사교육비에 등골 휜다
- 공연중 남성 멤버끼리 '입맞춤' 英밴드…'36억 배상하라' 말레이서 피소
- '강남역 엽총 파티 간다'…'살인 예고글' 게시자들 잡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