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사회적 책임 실천, ESG 경영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모든 사회구성원과 상생하는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강조했다.
'상생 금융을 위한 4가지 실천방향'은 ▲상생 금융의 기반 마련을 위한 업의 본질인 신뢰 회복 ▲모든 사회구성원과의 상생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 실천 ▲디지털 혁신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확대, 디지털 금융 선도를 위한 인재 육성 ▲경영의 투명성, 신뢰성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 및 책임 의식 고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많은 개인 및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금융업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일원으로 배려했는지 돌아봐야 한다는 방침이다.
올초 미국의 실리콘밸리은행(SVB)이 단 36시간만에 파산하는 것을 지켜보며 그 원인은 금융업의 본질인 '신뢰'를 잃어버린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상생 금융을 위한 4가지 실천방향'은 ▲상생 금융의 기반 마련을 위한 업의 본질인 신뢰 회복 ▲모든 사회구성원과의 상생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 실천 ▲디지털 혁신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확대, 디지털 금융 선도를 위한 인재 육성 ▲경영의 투명성, 신뢰성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 및 책임 의식 고취다.
아울러 고금리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손님들을 위해 ▲금융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이자와 수수료 결정체계의 원점 재검토 ▲감면 요구권 확대 및 수용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선제적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했다.
함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 환경에 맞춰 디지털 금융 혁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혁신 기업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가진 IT 인프라와 데이터를 공유, 모태 펀드 조성 등 민간이 주도하는 새로운 투자 생태계 마련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이 손님 더 나아가 사회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내가 먼저 앞장서겠다"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하나금융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올 하반기 경영에도 사회가치 창출을 확대한다. 핵심 경영전략은 ▲Biz(사업) 전략 실행 ▲리스크 관리 ▲기업문화혁신이다. 함 회장은 취약계층 지원과 에너지 절약, 스포츠 후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행사도 직접 참여해 임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함 회장이 사회에 진정성 있는 상생을 펼치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하나은행 등 관계사들의 영업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금융은 최근 경북 지역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치료 지원을 위한 매칭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김천 지역의 희귀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함 회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금융을 통한 ESG경영을 지속 확대해 우리사회에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이 지킨 그라운드… 잼버리 콘서트, 잔디 훼손 어쩌나 - 머니S
- "진짜 부자처럼"… 은은하게 과시하는 '올드머니룩' 뜬다 - 머니S
- "강남에 건물있어요"… '36세' 장근석, 결혼 발표를? - 머니S
- 사야♥심형탁 日결혼식… 맹세의 키스+오열 '감동' - 머니S
- "너무 잘 어울려"… 임윤아♥이준호, 설레는 웨딩투샷 美쳤네 - 머니S
- 신세계 신화, '인플루언서' 용진이형의 도전 - 머니S
- 나영석PD "방송위기였는데"… 박서준 인성 어떻길래? - 머니S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때문에 월 이자만 15억원… "100억대 소송 예고" - 머니S
- "나이 들면서 쌍꺼풀 생겨"… 한효주, 성형 의혹 왜 나왔나 - 머니S
- "심각한 상황 아냐"… '활동중단' 이찬원, 얼마나 다친거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