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완판 패션 CEO 추성훈, 나이키 슬로건 카피 “제재도 홍보에 이용할 것”(사당귀)[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를 설립한 추성훈이 타사 슬로건을 노골적 베끼기 시도했다.
8월 13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220회에서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 대표로 변신한 추성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겨울에는 반소매를 입더니 정작 여름엔 꽁꽁 싸맨 추성훈에 MC들이 계절감을 너무 못 맞추는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그는 "패션은 계절과 상관 없다. 자기가 입고 싶은 것을 입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스포츠 의류 브랜드를 설립한 추성훈이 타사 슬로건을 노골적 베끼기 시도했다.
8월 13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220회에서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 대표로 변신한 추성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추성훈은 명품 캐리어에 온갖 장신구로 한껏 멋을 부린 신사 차림으로 등장했다. 겨울에는 반소매를 입더니 정작 여름엔 꽁꽁 싸맨 추성훈에 MC들이 계절감을 너무 못 맞추는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그는 "패션은 계절과 상관 없다. 자기가 입고 싶은 것을 입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확고한 패션 신념을 가진 추성훈은 지난해 패션 브랜드를 설립했다. 추성훈은 방송이나 SNS를 하면 '뭘 입은 거냐'라는 문의를 엄청나게 많이 DM으로 받아 이에 용기를 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작년 4, 5월부터 일본에서 먼저 시작해 고맙게도 팔자마자 다 완판을 했다"고 자랑했다.
사업을 한국으로도 확장할 계획인 추성훈은 이날 직원들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아직 한국에 매장이 없지만 명품 G사 등 누구나 아는 명품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하거나 한국에서 큰 패션쇼를 여는 원대한 꿈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추성훈과 직원들의 첫 번째 과제는 8월 말로 예정된 한국 팝업 스토어 오픈이었다. 이에 샘플 의상을 꼼꼼하게 체크하던 추성훈은 돌연 샘플들을 전부 프리 사이즈로만 만들라는 지시를 했다.
그러면서 그 이유가 돈이 없기 때문이라고 밝혀 직원들을 당황시켰다. 그는 직원들이 현재 몸에 걸친 블링블링 의상을 가리키자 "이건 다 자기 투자야"라고 뻔뻔하게 주장, 뿐만 아니라 원래 옷에 몸을 맞춰야 하는 거라며 "난 맞는 사람한테만 팔 것"이라고 고집부렸다.
이어 회사 홍보 문구가 안건에 올랐다. 이때 추성훈은 회사마다 대표 슬로건이 있지 않냐며 "나이키 같은 경우는 'Just Do It'인데 똑같이 하면 너무 그러니까 'Just Choo It' 어떠냐"고 제안하는 모습으로 영상을 보던 MC들까지 질색하게 했다. 특히 전현무는 "그게 뭐냐. 짭(가짜) 같지 않냐. 영어 발음으로 'Chew' 아니냐. '씹어라'다"라며 난색했다.
직원들도 당연히 반대 입장이었다. 나이키 측과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추성훈은 스스로의 아이디어에 굉장히 만족해 하며 카피한 슬로건을 등에도 새기자고 주장했다. 그는 걱정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아니다. 괜찮다. 만약 진짜 나이키 측에서 제재가 온다고 하면 나는 그거로 홍보할 것. 나이키가 내 메이커를 인정한 것"이라며 묵살했다.
한편 라이머는 "SNS 바이럴 문구로는 괜찮다. 눈에 띄고 재밌다. 노이즈 또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며 추성훈의 편을 들었다. 이에 전현무는 "저런 변호사 만나면 망하는 것. 같이 망한다"고 일침해 웃음을 유발했다.
(사진=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반대 마음고생 ’이용식 미모 딸 42㎏ 감량,비키니 자태 아찔
- 미모의 설운도 딸 이승아, 가슴골 드러낸 파격 노출 “엄마 미안해”
- 가수 정애리, 반포 한강공원 산책 중 사망 “빗길 미끄러져” 오늘(10일) 9주기
- 장윤정 남편 도경완 “아이들 보고 싶어 입원 한달만 강제퇴원”수술 근황고백(도장TV)
- 박나래, 겉옷 벗어던졌다‥비키니 입고 뱃살튜브 공개(나혼산)
- ‘안현모♥’ 라이머 “지하서 일하다 10년만 강남 건물주 됐다”(당나귀귀)
- ‘딸 아들 유학’ 손태영, 뉴욕서 만난 송강호 子 비주얼에 깜짝 “너무 잘 생겼다”
- 추성훈,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에 “나랑 친한 백화점 아저씨”(당나귀귀)
- 제2의 최수종 등장, 오은영 “이런 부부가 더 시한폭탄 같아”(결혼지옥)
- ‘이규혁♥’ 손담비 몸매 일부 겨우 가린 비키니 포착…뒷모습 더 감탄